[smartPC사랑=이백현 기자] ‘이 달의 모바일 게임’ 코너는 신작 모바일 게임은 물론, 기존에 있었던 모바일 게임의 대형 업데이트나 아직 자세히 정보가 공개되지 않았지만 출시 정보가 조금씩 흘러나오는 게임 등, 주목할 가치가 있다고 생각되는 모바일 게임들을 비교적 자유로운 형식으로 소개해보는 코너다. 아기자기한 캐주얼 힐링 게임부터 최신 스마트폰으로도 버거울 수 있는 화려한 그래픽, 다양한 플랫폼에서 동일한 환경으로 플레이하는 크로스 플랫폼 게임까지, 톡톡 튀는 모바일 게임들을 살펴보자.
애니메이션 ‘코드 기어스 시리즈’ 기반 신작 게임!
코드기어스 반역의 를르슈 로스트 스토리즈
2000년대 인기 애니메이션 시리즈였던 ‘코드 기어스’ IP를 기반으로한 게임, ‘코드기어스 반역의 를르슈 로스트 스토리즈’가 5월 18일 정식 서비스를 개시했다.
플레이어는 브리타니아에 복수를 맹세한 흑의 기사단 일원이 되어 를르슈 및 동료들과 함께 브리타니아에 맞서 싸우게 된다. 또한 애니메이션 원작 캐릭터인 쿠루루기 스자쿠, 코즈키 카렌, C.C. 등과 같은 캐릭터들도 등장한다.
‘코드기어스 반역의 를르슈 로스트 스토리즈’의 전투는 실시간으로 진행된다. 제작사는 “원작 애니메이션을 보는 듯한 화려한 전투 연출과 더불어 다양한 캐릭터를 육성해 나이트메어 프레임에 자유롭게 탑승시킬 수 있다”고 밝혔다.
해리포터가 수집형 카드 RPG로?
‘해리 포터: 깨어난 마법’
글로벌 게임 개발사 및 퍼블리셔 넷이즈게임즈가 해리포터 IP를 기반으로 한 마법 수집형 카드 RPG 게임 ‘해리포터: 깨어난 마법’의 최신 트레일러를 공개했다. 해리포터: 깨어난 마법은 2023년 iOS와 안드로이드 플랫폼을 통해 한국 포함 글로벌 출시가 예정되어 있다.
플레이어는 실시간 카드 대결 RPG 게임 요소를 통해 ‘해리포터’ 오리지널 시리즈의 주문을 사용할 수 있고, 마법 생명체 마법 카드를 수집해 듀얼 결투 및 다양한 적과 전투를 즐길 수 있다. 게임 스토리의 배경은 호그와트 전투 발생 10년 후이며, 해리포터 오리지널 시리즈의 익숙한 얼굴들도 만나볼 수 있다.
최신 트레일러에는 게임 세계의 결투 클럽, 금지된 숲, 퀴디치 경기, 무도회 등 실제 게임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 요소가 담겼다.
익숙한 형식이 독특한 콘셉트로 다가온
머지 서바이벌: 생존의 땅(Merge Survival: Wasteland)
네오위즈의 자회사 스티키핸즈가 캐주얼 퍼즐 게임 ‘머지 서바이벌: 생존의 땅(Merge Survival: Wasteland)’을 5월 16일 정식 출시했다.
‘머지 서바이벌’은 두 개의 오브젝트를 병합해 새로운 오브젝트를 만드는 방식인 ‘머지(Merge, 합성)’를 퍼즐과 접목시킨 캐주얼 모바일 게임이다. 극심한 환경 파괴로 인해 도래한 황폐한 세계에서 살아남은 생존자 ‘이든’의 시점을 바탕으로 세상을 정화해 나가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고민, 재도전이 필요없는 가벼운 게임을 즐긴다면 한번 살펴볼 만하다. 퀘스트를 수행하면서 환경 오염으로 황폐화된 지구 속 생존자들의 다양한 이야기를 확인할 수 있고, 리사이클, 업사이클 등 환경 보호와 관련된 다양한 내용이 자연스럽게 녹아 있다.
드래곤과 함께하는 모바일 MMORPG
아카디아M
슈가펀이 신작 MMORPG ‘아카디아 M’의 CBT(Closed Beta Test)를 5월 23일부터 실시하고 있다.
‘아카디아 M’은 드래곤과 모험을 떠나는 판타지 MMORPG로, 인간과 빅 드래곤, 아룡, 포코리 등 다양한 종족이 조화롭게 공존하는 아카디아 대륙이 배경이다. 이용자는 ‘드래곤 워리어’로서 자신의 취향에 맞춰 직업을 선택하고, 아카디아 대륙에서 판타지 모험을 펼친다.
이번에 진행되는 CBT에서는 근접 방어력이 높은 전사, 강력한 원거리 공격이 가능한 마법사, 유연하고 민첩한 궁수, 치유를 통해 팀을 보조하는 무용가 등을 체험 가능하다.
이와 함께 게임에서는 강력한 전투력을 지원해주는 드라군, 다양하고 귀여운 탈 것, 모험의 파트너 포코리 등 다양한 드래곤과 생물도 만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이들을 육성하고, 강화하여 자신의 전투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K팝의 영향력, 게임으로?
블랙핑크 더 게임
아이돌 게임 제작사 테이크원컴퍼니의 신작 모바일 게임 ‘블랙핑크 더 게임’이 전 세계 24개국 애플 앱스토어의 전체 게임 분야 인기순위 1위를 기록했다.
‘블랙핑크 더 게임’은 유저가 멀티버스 세계 속 블랙핑크의 프로듀서가 되어 멤버를 성장시키는 형태의 게임이다. 데이터 분석 플랫폼 ‘data.ai’에 따르면 ‘블랙핑크 더 게임’은 출시 후 24개국 애플 앱스토어 전체 게임 분야 인기순위 1위, 94개 국가 인기순위 10위 내에 진입했다.
‘블랙핑크 더 게임’은 글로벌 최대 팬덤을 보유한 YG 걸그룹 블랙핑크의 첫 공식 게임으로, 팬들과 소통을 위해 시도한 새로운 프로젝트다. 멤버가 직접 제작 과정에 많은 참여를 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게임만을 위해 촬영된 다수의 독점 실사 콘텐츠가 공개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