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PC사랑=남지율 기자] 엘가토는 스트림덱(Stream Deck)의 디지털 버전 '스트림덱 모바일(Straem Deck Mobile/이하: 스트림덱 모바일)'의 업데이트를 공개했다. 기종에 상관없이 스마트폰에 스트림덱 모바일 앱을 설치하면 스마트폰이 효율적인 휴대용 인터페이스 기기로 탈바꿈한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아이폰과 아이패드 앱에서 6개의 컨트롤 키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사용자가 즐겨찾는 앱을 더욱 효율적으로 제어하고 커스터마이징 설정을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이 추가되었다.
스트림덱 모바일은 무료 이용자들에게도 많은 기능을 제공하는 부분 유료화(Freemium)를 적용해, 전 세계 수백만 고객들의 접근성을 크게 높였다.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 사용자들은 스트림덱의 6개의 키와 제약 없는 기능, 그리고 인기 앱을 위한 수백 개의 플러그인까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프로 구독 또는 평생 소장권 구매 사용자들은 커스텀 레이아웃, 배경 및 엘가토 스트림덱 XL의 2배에 해당하는 최대 64개의 컨트롤 키와 같은 고급 기능을 활성화할 수 있다.
스트림덱 모바일은 iPadOS를 기본으로 지원하여 아이패드 기기의 큰 화면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다. 아이패드에서 멀티태스킹을 사용하면 사용자는 좋아하는 앱이나 웹사이트와 함께 스트림덱 모바일을 이용하거나, 2 개의 스트림덱 모바일 키패드를 동시에 실행할 수도 있다. 이를 통해 한 번에 최대 128개의 키를 활용할 수 있다. (프로 구독 필요)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개인 커스터마이징 기능이 가장 강화되었다. 사용자들은 다크 모드와 라이트 모드를 손쉽게 전환할 수 있으며, 키패드 회전을 제어하고, 엘가토 마켓플레이스에서 커뮤니티 플러그인과 프로필을 탐색할 수 있다. '스트림덱 모바일 프로'를 통해 키패드의 숫자와 레이아웃을 변경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배경화면 등 앱의 외관을 개인이 가진 사진을 활용해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다.
엘가토의 모바일 개발팀 총괄인 크리스티안 고링(Christiane Göhring)은 "스트림덱은 물리적 디바이스를 넘어, 수백만 명의 사용자들이 어떤 업무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강력한 생태계를 구축하고자 한다. 이번 업데이트로 우리는 스트림덱이 쌓아온 강력한 컨트롤 솔루션을 가상 공간에 제공함으로써 누구든지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를 사용해 작업을 간소화하고 시간을 절약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이 모든 것을 무료로 제공한다"고 말했다.
스트림덱 모바일은 현재 iOS 및 iPadOS 기기용으로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유료 구독 플랜은 월간 구독(월 $2.99), 연간 구독($24.99) 및 일회성 평생 소장가능($49.99)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가격은 지역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저작권자 © 디지털포스트(PC사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