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사랑]한국HP가 고급 인쇄물 시장 공략에 나선다.
‘HP 인디고 7600 디지털 프레스’는 디지털 인쇄시장을 선도하는 HP가 일반 상업시장용으로 출시한 제품이다. 이 제품은 HP가 주력하는 고부가가치 개인용 및 맞춤형 애플리케이션 인쇄를 지원하는 점이 특징이다.
한국HP는 인쇄업체들이 ‘HP 인디고 7600 디지털 프레스’를 도입하면 질감효과 등 다양한 특수 인쇄 효과를 통해 고급 인쇄물 시장에 진입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형압 효과는 디지털 몰드 소재에 노란색 잉크를 사용하여 250 레이어를 얹혀 다이를 제작한 후 온프레스(on-press) 효과로 구현이 가능하다.
또한 투명 잉크 레이어를 사용하면 ‘에폭시’ 질감 효과를 비롯해 디지털 워터마크 등 특수 효과를 이뤄낼 수 있다.
다양한 잉크를 사용할 수 있는 점도 특징이다. HP 전자잉크는 최대 7개의 잉크 스테이션 온프레스를 사용하는 특수 효과 잉크를 포함해 폭 넓은 디지털 컬러를 제공한다.
라이트 시안과 라이트 마젠타를 포함한 포토 잉크는 전문가용 사진과 같이 피부색과 하늘의 색조까지 표현이 가능하다. 또한 ‘HP 인디고 라이트블랙 전자잉크’는 흑백 사진의 품질을 향상시킨다. 흑백으로 인쇄하는 2색 인쇄에 라이트 블랙을 사용하면 인쇄량을 2배로 늘리고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HP 인디고 7600 디지털 프레스’의 자동화 기능은 작업자의 개입을 줄이고, 가동 시간은 늘리면서 폐기물을 줄여준다. 향상된 비전 시스템(Vision System)은 자동 핸즈 프리 인쇄기 보정 및 진단을 아주 정확히 수행해 작업자의 수고와 시간, 오류를 줄여준다.
또한 자동 문제감지 시스템은 인쇄 중 발생하는 품질문제를 실시간 확인하고 수정할 수 있게 도와준다. 이 시스템은 디지털 파일과 인쇄된 자료 사이의 일관성을 확인해 고객에게 결함있는 문서가 전달되지 않도록 예방한다.
PC사랑 방창완 편집장 [email protected]
저작권자 © 디지털포스트(PC사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