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사랑]미디어웹은 올해 초 출시한 PC방 관리 프로그램 피카라이브 3.0의 ‘요금제 확장팩’ 기능을 공개했다.
요금제 확장팩은 그동안 피카라이브 3.0을 이용한 PC방 업주들의 의견을 반영해 △블레이드&소울 유료게임계정 자동 인식 기능 추가 △시간정액 우선 소진 기능 △연령대별 회원 등급 자동 설정 기능 △블루/그린 스킨 지원 △테이블 돋보기 기능 △동명이인 및 이용 중 손님 검색 기능이 포함돼 있다.
PC방을 찾은 손님이 회원 정액권 사용 도중 시간정액을 구매할 경우 시간정액을 먼저 사용하기를 원함에도 불구하고 회원 정액 요금을 먼저 소진해야만 하는 시스템 때문에 비회원으로 재접속하여 시간정액을 판매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이번에 공개된 피카라이브 3.0 ‘요금제 확장팩’에서는 시간 정액 구간에서는 자동으로 시간정액이 우선 소진되어 사용 중인 회원정액이 있어도 걱정없이 시간정액권을 판매할 수 있게 됐다.
‘요금제 확장팩’에 추가된 연령대별 회원 등급 자동 설정 기능은 19세 이하 회원이 회원가입을 하면 학생 등급으로 자동 가입되어 과거 수동으로 변경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사라졌다.
또한, 여름 시즌을 맞이하여 블루 컬러와 그린 컬러의 스킨을 지원하여 업주들의 선택의 폭을 넓혔으며, 테이블 돋보기 기능과 손님 검색 기능이 추가되어 업주의 이용 편의를 강화했다.
미디어웹 기획마케팅팀 김종길 팀장은 “이번 피카라이브 3.0 ‘요금제 확장팩’ 기능은 피카PC방 업주들과 함께 만든 기능이라고 할 수 있을 만큼 업주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했다”며 “앞으로도 업주들의 이용 편의를 향상하는데 초점을 맞출 계획”이라고 말했다.
피카라이브 3.0 요금제 확장팩 기능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피씨방닷컴( )에서 확인할 수 있다.
PC사랑 방창완 편집장 [email protected]
저작권자 © 디지털포스트(PC사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