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다양한 블루투스 스피커가 출시됨에 따라 독특한 기능을 갖춘 제품이 소비자의 이목을 끌고 있다. 무선 충전 기능이 있거나 시계 기능과 알람 기능 등을 탑재한 블루투스 스피커가 출시되기도 했다. 좀 더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는 블루투스 스피커를 찾는다면 ‘몬스타기어 가츠 웨이브 미니’ 블루투스 스피커를 주목하자. 몬스타기어 가츠 웨이브 미니는 깜찍한 크기에 화려한 RGB LED로 흥을 더해주는 것은 물론, 노래방 기능까지 갖춘 제품이다.
휴대가 간편한 크기
몬스타기어 가츠 웨이브 미니는 몬스타기어의 블루투스 스피커 ‘가츠’ 시리즈의 소형 모델이다. 크기는 가로 9cm, 세로 9cm, 두께 7cm로 상당히 작고 무게도 약 383g으로 매우 가볍다. 정육면체에 가까운 디자인을 하고 있어 어느 곳에 두어도 잘 어울린다.
전면에는 사운드 출력을 위한 그릴이 있으며, 8W 고출력 사운드를 지원해 작은 크기임에도 시원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배터리 용량은 2,000mAh이며, 충전 시간은 약 2시간 정도이고 재생 시간은 약 3~4시간(상황, 볼륨 크기에 따라 다름) 정도로 적당하다.
위쪽에는 물리 버튼 6개가 있어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적용해 누구나 간편하고 쉽게 조작할 수 있다. 전면에는 시각적으로 화려함을 더해주는 RGB LED가 탑재되었다. RGB LED는 라이트 버튼을 조작해 모드를 변경하거나 끌 수도 있다.
다양한 연결 지원
몬스타기어 가츠 웨이브 미니는 다양한 연결을 지원한다. 먼저 블루투스 스피커인 만큼 블루투스 무선 연결 기능을 갖췄다. 블루투스 버전은 5.1로, 스마트폰, 태블릿PC, 노트북 등 다양한 스마트기기와 연결하여 10m 정도 떨어진 거리에서도 음악 재생이 가능하다.
AUX 단자를 통한 유선 연결 오디오 재생도 지원하며, TF카드 슬롯과 USB 단자까지 있어 TF카드나 USB 메모리에 담겨있는 오디오 파일을 재생할 수도 있다. 충전단자는 현재 대부분 스마트기기에 탑재되고 있는 USB Type-C 단자를 사용하므로 별도의 충전 케이블을 챙기지 않아도 된다.
어디서나 즐기는 노래방
몬스타기어 가츠 웨이브 미니는 블루투스 스피커 본체 이외에 미니 마이크 2개가 세트로 동봉되어 있다. 마이크를 이용해 몬스타기어 가츠 웨이브 미니를 확성기로 활용하거나 휴대용 노래방 기기로도 사용할 수 있다.
마이크는 하이톤/저음톤/여성/괴물/기본 5가지 느낌으로 목소리를 변조할 수 있는 기능이 있어 더욱 재미있는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게다가 출력하는 음악의 가수 목소리를 최대한 제거하여 일반음원을 반주로 변환할 수도 있어 더욱 실감 나는 노래방 기능을 즐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