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PC사랑=남지율 기자] 게이밍 라이프 스타일 기업 '레이저(Razer)'는 팬층이 매우 두터운 게이밍 브랜드 중 하나다. 레이저 제품만을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대형 오프라인 매장까지 국내에 운영 중일 정도이며, 레이저 제품만으로 전체 게이밍 시스템을 구축하는 게이머도 쉽게 찾아볼 수 있을 정도다.
그렇다면 레이저가 게이머의 지지를 받는 이유는 무엇일까? 레이저는 스타일과 성능을 중시하며, 게이머의 관점에서 게이머를 위한 제품을 꾸준히 선보이고 있어 게이머에게 좋은 평가를 얻고 있다.
특히, 레이저는 다른 브랜드와 달리 '레이저콘'이라는 연례행사를 통해 차기 신제품들을 공개하고 있어 매년 화제를 모은다. 레이저콘은 더 뛰어난 성능을 위한 레이저의 끊임없는 혁신과 새로운 시도를 엿볼 수 있는 행사이기도 하다.
그런데, 지난 9월 22일에 진행된 '레이저콘 2023'은 더욱 특별했다. 이탈리아 럭셔리 브랜드인 '돌체앤가바나'와의 콜라보레이션이 발표됐기 때문이다. 1985년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시작한 돌체앤가바나는 '끊임없는 혁신'이라는 점에서 레이저와 공통된 DNA를 지녔다. 이는 이번 콜라보레이션이 더욱 기대되는 이유이기도 하다.
레이저와 돌체앤가바나는 이번 콜라보레이션의 런칭을 기념하기 위한 특별한 이벤트를 진행했다. 11월 30일 오후 6시에 진행된 '레이저 x 돌체앤가바나 콜라보레이션 런칭 이벤트' 현장에는 무엇이 있었을까?
돌체앤가바나 서울 청담플래그십 스토어
이번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는 '돌체앤가바나 서울 청담플래그십 스토어'에서 진행됐다. 2021년에 오픈한 돌체앤가바나 청담플래그십 스토어는 압구정로데오역 3번 출구 100m 거리에 위치해 쉽게 방문할 수 있으며, 멀리서도 눈길을 사로잡는 독특한 외관이 이색적이다.
돌체앤가바나 청담플래그십 스토어는 세계적인 건축가 '장 누벨'이 설계한 것으로 알려졌다. 건축계의 거장이 설계한 만큼 건물 내부도 럭셔리하게 꾸며졌다.
나선형 구조로 설계된 점도 인상적이다. 참고로 레이저 콜라보레이션 제품은 돌체앤가바나 청담플래그십 스토어 초입에 위치하는 만큼 접근성이 좋다.
레이저 x 돌체앤가바나 콜라보레이션
돌체앤가바나 청담플래그십 스토어에는 레이저 x 돌체앤가바나 콜라보레이션 제품들만 따로 모아서 전시된 공간이 마련됐다. 콜라보레이션 대상 제품 라인업을 두 공간에서 모두 만나볼 수 있다.
가장 눈길을 사로잡는 건 역시 RGB LED가 더해진 게이밍 의자다. 이 의자는 '레이저 엔키 프로'의 돌체앤가바나 콜라보레이션 디자인이 적용됐으며, 크로마 에디션이기도 하다. 크로마 에디션답게 다채로운 컬러가 화려하게 구현되는데, 이 의자는 전 세계에 오직 5개만 존재하는 콘셉트 제품이다.
이토록 수량 자체가 적은 희귀 제품이 국내에 전시되었다는 점만으로도 레이저 코리아가 국내 시장에 얼마나 진심인지를 짐작할 수 있었다.
의자 뒷면에도 레이저 로고 및 돌체앤가바나 로고가 더해졌고 뒷면 로고에까지 레이저 크로마 조명이 지원된다.
또한, 단순히 컬러 스펙트럼 모드만 지원하는 것이 아니라 레이저의 메인 컬러인 그린 컬러로 브리딩 모드를 설정하는 것도 가능했다.
현재는 모두 품절되었지만, 소비자가 실제로 구매할 수 있는 '레이저 엔키 프로'의 돌체앤가바나 콜라보레이션 제품도 전시됐다.
레이저 엔키 프로 돌체앤가바나 콜라보레이션 모델은 레이저의 삼두사 로고 및 돌체앤가바나 로고에 24K 금 도금을 더한 럭셔리 게이밍 의자다.
기존 레이저 엔키 게이밍 의자의 핵심 디자인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블랙과 골드의 조합으로 일반적인 게이밍 의자에서는 경험할 수 없었던 '럭셔리함'이 몰씬 느껴진다.
돌체앤가바나 청담플래그십 스토어에 전시된 것임에도 전혀 위화감을 느낄 수 없을 정도로 고급스럽다.
레이저의 대표적인 무선 게이밍 헤드셋 중 하나인 '바라쿠다'도 돌체앤가바나와 만나 더욱 특별해졌다. 돌체앤가바나 선글라스와 함께 전시되어 있는 점이 특히 인상적이다.
바라쿠다 돌체앤가바나 콜라보레이션 모델도 블랙과 골드의 조화로 럭셔리함을 극대화했다. 헤드 쿠션까지도 블랙과 골드의 조합이 더해져 세밀한 부분까지 신경 썼음을 알 수 있었다.
레이저의 트라이포스 티타늄 50mm 드라이버가 적용됐고 THX 공간 오디오도 지원하기 때문에 실제 게이밍용으로도 부족함이 없다.
참고로 바라쿠다 돌체앤가바나 콜라보레이션 모델의 레이저 및 돌체앤가바나 로고에도 24K 금 도금이 적용되어 소장가치가 매우 높다.
엔키 프로 돌체앤가바나 콜라보레이션 모델과 바라쿠다 돌체앤가바나 콜라보레이션 모델은 전 세계 1,337개만 한정적으로 판매되며, 기사가 작성되는 시점에는 이미 매진됐을 정도로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돌체앤가바나 콜라보레이션으로 제작된 레이저 티셔츠도 만나볼 수 있다. 이 티셔츠는 과거에 사용된 클래식 디자인의 레이저 로고가 적용된 점이 특징이다.
돌체앤가바나 콜라보레이션으로 제작된 레이저 티셔츠는 돌체앤가바나 청담플래그십 스토어에서 직접 구매할 수도 있다.
프로게이머도 관심 보인 콜라보레이션
한편, 이번 런칭 이벤트에는 HLE(한화생명 e스포츠)팀 소속의 프로게이머인 'Viper 박도현', 'Zeka 김건우' 선수도 참석했다.
smartPC사랑은 이번 이벤트에서 HLE 선수들과의 미니 인터뷰를 진행했다.
smartPC사랑: 독자분들에게 인사 말씀 부탁드립니다.
Zeka 김건우: 안녕하세요, PC사랑 구독자 여러분들. 저는 HLE에서 미드라이너를 맡고 있는 Zeka 김건우입니다. Viper 박도현: 안녕하세요, PC사랑 구독자 여러분들. 저는 HLE에서 바텀을 맡고 있는 Viper 박도현입니다.
smartPC사랑: 레이저 x 돌체앤가바나 콜라보레이션 런칭 이벤트을 살펴보신 감상에 대해 알려주실 수 있을까요?
Zeka 김건우: 어떤 콜라보레이션인지는 자세히 알지 못했었는데, 직접 방문해보니까 디자인들이 너무 예쁘고 화려한 것 같아서 재미있게 구경했습니다.
smartPC사랑: 평소에 레이저 제품을 많이 사용하시나요?
Zeka 김건우: 저희 팀 선수들은 전부다 레이저 제품을 사용하고 있고 평소에도 레이저 제품을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e스포츠계의 상징과도 같은 프로게이머 'Faker 이상혁' 선수도 레이저에 대한 애정으로 이번 이벤트에 깜짝 방문해 돌체앤가바나 콜라보레이션 제품들을 살펴봤다.
마치며
레이저 x 돌체앤가바나 콜라보레이션 런칭 이벤트를 방문해 럭셔리한 신규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살펴봤다. 콜라보레이션으로 출시된 게이밍 기어들은 '럭셔리 게이밍 기어'라는 표현도 부족할 정도로 고급스러운 모습을 자랑했고 기사가 작성된 시점에는 이미 전부 완판을 기록하기도 했다. 럭셔리 브랜드와의 콜라보레이션도 성공적으로 마친 만큼 추후 레이저가 어떤 행보를 보여줄지가 더욱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