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PC사랑=이백현 기자] 주식회사 앱코(대표이사 : 오광근)가 무접접, 94배열 기계식, 멤브레인 등 서로 다른 유형의 키보드 3종을 출시했다.
우선 앱코의 게이밍 브랜드 콕스가 출시한 COX CNK103PRO LL 블루투스 유무선 무접점 키보드(이하 CNK103PRO)는 콕스만의 독특한 키 배열로 2020년 출시되어 많은 사랑을 받았던 CNK103의 업그레이드 버전이다. 베이직하면서 레트로한 무드의 컬러 조합으로 트렌디함을 더하고 이색사출 PBT 키캡으로 단단한 키감과 이상적인 구분감을 느낄 수 있는 50g 입력압으로 무접점키보드 특유의 보글거리는 타건감을 완성했다.
올 한해 게이머들에게 가장 큰 사랑을 받은 ‘래피드 트리거’ 모드를 탑재하고 8K 폴링레이트를 제공해 더 빠른 입력속도와 반응속도를 자랑한다. 여기에 수신과 보안이 업그레이드된 차세대 저전력 리시버 LL 리시버가 채용되었다. 원 채널 송수신을 지원하며 간선 영향을 받지 않아 지연 없는 연결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더 업그레이드된 블루투스 5.2 버전과 유선 모드까지 최대 4대의 기기에 동시 연결이 가능하다.
또 2월 19일부터 2월 27일까지 진행되는 출시 특가를 통해 CNK103PRO를 정상가 199,000원에서 약 20% 할인된 157,210원에 구매할 수 있으며 할인 혜택도 적용된다.
ABKO AN94BT 무선 블루투스 기계식 키보드(이하 AN94BT)는 94키의 효율적인 배열로 콤팩트하면서 넘버 패드와 필수 키들의 사용성을 모두 확보한 기계식 키보드다. 민트, 화이트, 핑크 3색 조합의 솜사탕 컬러와 옐로우, 블루, 화이트 3색 조합의 레몬바스켓 두가지 컬러 옵션으로 데스크를 환기시켜줄 상큼한 컬러 조합으로 디자인되었다.
이 제품은 유선, 블루투스, 2.4GHz 무선 총 3가지 연결 방식을 제공하며 최근 넓어진 유무선 제품 시장 변화에 맞춰 3-Mode에 최대 3대의 디바이스에 동시 연결이 가능하도록 설계되었다.
AN94BT는 교체 가능한 Huano 기계식 스위치를 탑재하였다. 보장 수명 약 5,000만회로 높은 내구성을 자랑하며 누구나 손쉽게 스위치를 교체할 수 있다. 경쾌하고 시원한 청축, 부드러우면서 소음이 적은 적축과 적당한 구분감이 느껴지는 갈축 총 3가지 옵션으로 출시되었다. 여기에 PCB 상하부에 실리콘 및 EVA 폼 흡음재를 적용하여 전반적으로 부드럽고 편안한 타건감을 느낄 수 있다.
AN94BT는 가격비교 사이트 기준 온라인 최저가 59,000원에 출시되었다.
ABKO K140 슬림 멤브레인 키보드(이하 K140)는 가볍고 슬림한 디자인의 멤브레인 키보드로 가성비 좋은 사무용 키보드를 찾는 소비자들에게 알맞다.
멤브레인 타입의 스위치로 특유의 부드러운 타건감을 느낄 수 있다. 탄력적이고 가벼운 키감으로 손이 느끼는 피로감이 적으며 저소음에 가까운 타이핑으로 소음 걱정 없이 사용이 가능하다. 사무용, 홈오피스용, 게임용 모두 적절하게 활용할 수 있으며 9천원대 가격으로 부담 없이 데스크 환경을 구성할 수 있다.
K140은 맞춤 실리콘 키스킨을 기본으로 제공하여 생활 오염과 흠집을 효과적으로 방지한다. 내구성과 복원력이 강한 고급 실리콘으로 늘리거나 구겨져도 빠르게 원상태로 복구된다.
계산기, 검색, 인터넷 등 다양한 기능을 한 번에 컨트롤 가능한 8개의 멀티미디어 키가 탑재되었으며, 이 외에도 직관적인 인디케이터, 바로 사용이 가능한 USB 인터페이스, 장시간 사용에도 손목이 편안한 스텝스컬처2 적용 그리고 편리한 사용이 가능한 멀티미디어 단축키 기능 탑재 등으로 실속 있는 기능으로 K140을 완성했다.
K140은 가격비교 사이트 기준 온라인 최저가 9,800원에 출시되었다.
저작권자 © 디지털포스트(PC사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