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PC사랑=남지율 기자] 커세어의 게이밍 컨트롤러 디바이스 제조 자회사인 'SCUF Gaming(나스닥 상장명: CRSR/이하: 스커프 게이밍)'은 스마트폰용 모바일 게임을 더 편리하고 몰입감 있게 즐길 수 있는 최신 컨트롤러인 'SCUF Nomad(이하: 스커프 노마드)'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아이폰과 블루투스 연결이 가능한 스커프 노마드는 뛰어난 성능과 인체공학적 디자인의 모바일 컨트롤러로 게이머들과 함께 만들어온 '스커프 게이밍' 브랜드의 오랜 기술들이 녹아 있다. 이번 '노마드' 출시로 '스커프'는 커세어 정식 유통 채널을 통해 국내에 처음으로 선보인다.
엑스박스와 플레이스테이션용 고급 컨트롤러 등의 콘솔 및 PC 게이머를 위한 게임 컨트롤러를 제작해온 스커프는 다년간의 실제 게임 플레이 경험 분석과 디자인 전문성을 바탕으로 스커프 노마드를 설계했다. 언제 어디서나 휴대할 수 있는 컴팩트한 디자인으로 뛰어난 모바일 게이밍 경험을 제공한다.
스커프 노마드는 안티 드리프트 홀 이펙트(Hall effect)를 적용해 지속적인 성능을 보장하며 풀 사이즈 조이스틱을 탑재해 정밀한 컨트롤이 가능하다. 조이스틱의 위치는 특허받은 두 개의 후면 패들과 조화를 이루어 더 빠르게 컨트롤이 가능하며 손의 부담 피로감도 적다. 이 디자인을 통해 게이머들은 프로 선수처럼 조이스틱과 후면 패들을 동시에 조작할 수 있다.
스커프 노마드는 무료 iOS 스커프 앱을 통해 게임 관리 및 스위치 등에 대한 개별 커스터 마이징이 가능하다. 스커프 앱을 사용하면 '콜 오브 듀티 모바일(CoD: Mobile)', '로블록스(Roblox)', 'NBA 2K' 등과 같이 좋아하는 모바일 게임을 쉽게 다운로드하고 플레이할 수 있다.
또한, 트리거와 조이스틱 민감도, 버튼 맵핑 등을 커스터마이징하여 자신만의 컨트롤러 프로필을 각 게임 별로 별도로 저장하고 친구들과 공유할 수 있다. 스커프 앱은 모바일에서 게임 플레이의 하이라이트를 캡처하고 공유하는 과정을 간소화해 플레이어들이 자신의 플레이와 기술을 공유하기 쉬워진다. 앱스토어와 클라우드 스트리밍 서비스로 빠르게 게임을 실행하거나 원격 플레이 어플을 통해 콘솔과 PC에서 직접 플레이도 가능하다.
스커프 게이밍의 마케팅 디렉터인 제이크 테노리오(Jake Tenorio)는 "스커프 노마드는 그립감과 풀 사이즈 트리거를 통해 완벽한 게임 경험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인체공학적 디자인을 가장 중요시한 제품인 만큼, 게이머들이 손에 쥔 순간 바로 편안함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게임이 지속적으로 발전함에 따라, 스커프는 모든 플랫폼에서 게이머들이 성능과 즐거움을 높일 수 있는 최첨단 솔루션을 제공하는 데 전념하고 있다"며, "최근 게임 시장 내 모바일과 콘솔, PC 간의 융합이 빠르게 이루어지고 있어 모바일 게임 역시 스커프에게 새롭고 흥미로운 분야가 되었다. 스커프의 모바일 게이밍 시장 진출이 본격적으로 시작된 셈이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포스트(PC사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