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2,000RPM의 쿨링팬 장착한 쿠거의 싱글 타워형 CPU 쿨러 2종
히트파이프 6개와 밀폐형 측면 방열판 커버로 효율적인 쿨링 환경 조성
[디지털포스트(PC사랑)=방수호 기자] 서린씨앤아이(대표: 전덕규)가 쿠거 게이밍(COUGAR Gaming, 이하 쿠거)의 CPU 공랭 쿨러 '포르자 85(FORZA 85)' 시리즈를 출시했다.
쿠거 포르자 85 시리즈는 방열판(히트싱크)에 쿨링팬 하나가 장착되는 싱글 타워 모델이다. 제공되는 쿨링팬은 120mm 규격이며, ARGB 적용 여부에 따라 일반 모델인 '포르자 85 에센셜(FORZA 85 ESSENTIAL)'과 '포르자 85 ARGB'로 나뉜다.
포르자 85 시리즈에는 쿠거의 고성능 쿨링팬 MHP120 ARGB와 RGB LED가 제외된 NHP120이 적용되었다. 최대 2,000RPM의 분당 회전수와 최대 회전에서 82.48CFM의 풍량, 4.24mmH2O의 풍압을 지원해 효과적인 쿨링을 구현한다. ARGB 모델의 경우 메인보드의 5V ARGB 전용 커넥터 연결을 지원해 시스템의 타 하드웨어들과 일체화된 조명 효과 설정도 가능하다.
쿠거 포르자 85 시리즈는 두께 6mm인 히트파이프 6개가 베이스를 관통해 CPU의 발열을 흡수하도록 설계되었다. 이렇게 전달된 발열은 핀이 촘촘하게 배열된 방열판으로 다시 전달되어 빠르게 열을 해소해 시스템 성능이 안정적으로 유지되도록 보조한다.
또한 포르자 85 시리즈는 쿨링팬 추가 장착이 가능한 팬 클립 세트를 함께 제공한다. 이를 이용해 굴뚝과 같은 형태인 방열판 양방향 흡기, 푸시-풀(Push-Pull) 형태인 흡기, 배기 세팅을 사용자 환경에 따라 추가 구성할 수 있다. 특히 방열판 핀 양 끝에 플립 형태로 적용된 커버는 측면이 밀폐된 윈드 터널 효과를 구현해 효과적인 공기 흐름이 생성될 수 있도록 했다.
이 외에도 포르자 85 시리즈에는 조립 편의성을 위해 전용 드라이버가 함께 제공되며, ARGB 모델은 블랙 컬러 메탈 커버를 방열판 상단에 적용해 일체감 있는 외형을 보여준다. 단순히 보기 좋은 데 그치지 않고 부식 및 산화 방지 효과도 있다.
저작권자 © 디지털포스트(PC사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