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팩트 밴드 for iPhone5
상태바
임팩트 밴드 for iPhone5
  • PC사랑
  • 승인 2013.02.27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격방지 신소재 D3O 내 아이폰5를 보호해줘!
임팩트 밴드 for iPhone5
 
 
전작보다 얇고 가벼워진 아이폰5는 그만큼 충격의 위험에 더 쉽게 노출될 수 있어 케이스 장착은 사용자에게 반 필수적인 요소다. 휴대폰 전체를 감싸는 형태보다는 테두리를 감싸 앞뒷면까지 보호할 수 있는 약간 두꺼운 형태의 범퍼 케이스가 인기다. 영국의 휴대폰 케이스 전문업체 테크21은 충격 흡수 기능이 강화된 범퍼 케이스 ‘임팩트 밴드’를 출시했다.
정환용 기자
 
밴드 2.jpg
범퍼 케이스의 목적은 ‘충격 방지’이다. 스마트폰의 액정을 보호하는 것은 보호필름이나 커버가 할 일이고, 단어 그대로 범퍼 역할을 하기 위한 것이 범퍼 케이스다. 범퍼의 첫 번째 덕목은 충격 흡수. 테크21의 신제품 ‘임팩트 밴드’는 케이스 내부에 오렌지 색의 ‘D3O’라는 신소재를 적용했다. D3O는 충격흡수에 뛰어난 점탄성 물질로, 영국의 D3O LAB에서 개발한 신소재다. D3O는 평소에는 젤처럼 부드러워 반죽하듯 늘였다 주무르는 것이 가능하지만, 일정 강도 이상의 충격을 받는 순간에는 매우 단단해진다. 충격을 분산시켜 주는 D3O는 현재 다양한 종류의 보호 장비에 널리 사용되고 있다.
제목 없음-1 사s본.jpg
D3O는 평소에는 손으로도 늘어날 만큼 부드럽지만 충격이 가해지면 일시적으로 단단해진다.
밴드 1.jpg
일체형 범퍼 케이스의 특성상 전원 버튼과 볼륨 버튼은 누를 때 손아귀의 힘이 필요했다.
 
신소재 범퍼 케이스, 충격 분산 뛰어나
아이폰5용 ‘임팩트 밴드’에는 3피스의 D3O가 삽입되어 있다. 잠금 버튼과 볼륨 버튼 부분, 하단 스피커 및 라이트닝 포트를 제외하면 네 모서리 부분과 함께 모든 옆면이 보호된다. 케이스는 총 다섯 가지 컬러로 출시됐고, D3O는 제품의 특성상 모두 오렌지 색이다. 또한 후면 보호 패널도 제공해 충격 방지에 효과적이다. 아이폰5에 임팩트 밴드를 장착하면 그립감에 안정성이 생긴다. 위아래로 약간 두꺼운 케이스 안에 끼워넣는 형태여서 전면으로 정직하게 떨어뜨려도 바닥이 평면이라면 액정화면이 바닥에 닿지 않는다. 실제로 ‘약간 높은 정도’ 높이에서 전면 추락을 테스트했지만 ‘매우 다행히’ 액정에는 상처하나 생기지 않았다.
이번에는 임팩트 밴드를 장착한 아이폰5를 보통 사람이 서 있을 때의 손높이에서 모서리와 옆면 부분으로 떨어뜨리기도 하고 작은 망치로 옆면을 두드려 보기도 했다. 솔직히 약간은 의구심이 들기도 했지만, 충격이 가해진 부분에 약간의 긁힌 자국이 생긴 것 말고는 전혀 문제가 없는 걸 확인할 수 있었다. D3O에 대한 많은 동영상에서 볼 수 있듯, 충격을 흡수하기보다는 분산하는 것이 옳은 설명이 될 것이다. 모서리에 가해지는 파손에 특히 취약한 아이폰5가 추락 실험 뒤 무사한 것을 보니 여러 모로 안심이 됐다.
 
테크21의 관계자는 임팩트 밴드가 아이폰 유저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아이폰5는 성능과 디자인은 나아졌지만 전작 4S보다 더 얇고 가벼워져 상대적으로 충격과 파손 위험성이 더 높다. 그래서 아이폰 사용자들에게 필름과 케이스는 필수다. 최근의 추세는 한두 장의 카드를 수납할 수 있는 다이어리형 케이스가 인기이지만, 아이폰의 디자인을 가리고 싶지 않다면 전면 필름과 범퍼 케이스면 충분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