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의 스마트 디바이스 체험 전문 매장인 룩 샵(Look#shop) 1호점이 영등포 타임스퀘어 2층에 13일 문을 연다. 룩 샵은 태블릿 전문 하이브리드 매장이다. 향후 태블릿을 비롯해 스마트폰, 스마트TV 등 전영역의 스마트 디바이스로 체험을 확대해 스마트 디바이스 간 상호 연결성를 경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태블릿을 비롯해 스마트 디바이스에 대한 수요가 점차 높아지면서 다양한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지만, 전용 매장이 없어서 브랜드간 직접적인 제품 비교가 불가능 했다. 이에 룩 샵은 브랜드별 스마트 디바이스를 배치해 매장에서 직접 비교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했으며, 전문가들을 통해 스마트 디바이스 간의 상호 연결성을 경험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iOS, 안드로이드, 윈도우 등 모든 운영체제의 태블릿을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는 룩 샵에는 태블릿 전문가들이 상주 하고 있다. 룩 샵의 태블릿 전문가들은 각 태블릿 제품의 사용법을 알려줄 뿐 아니라 태블릿을 제대로 활용할 수 있도록 소비자에게 적합한 앱을 추천해 준다. 연령별, 성별, 직업별, 취미별 등 소비자의 니즈와 라이프스타일에 딱 맞는 최적의 앱을 소개해 줌에 따라 누구나 태블릿 파워 유저가 될 수 있도록 이끌어준다.
특히, 룩 샵은 국내에서 유통되지 않는 해외 브랜드의 태블릿을 체험할 수 있는 유일한 매장이다. 해외에서 큰 인기를 누리고 있지만 국내에서 유통되지 않는 아마존닷컴(Amazone.com)의 '킨들(Kindle)’을 비롯해 반즈앤노블(Barnes & Noble)의 '눅(NOOK)',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의 '서피스 RT(Surface RT)'와 '서피스 프로(Surface PRO)' 등의 제품이 전시되어 있어, 매장을 찾는 고객들이 사용해 보면서 비교 체험할 수 있다.
해외에서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는 어린이 전용 태블릿인 푸후(Fuhu)의 '나비(NABI)', 토이저러스(ToysRus)의 '타베오(Tabeo)' 등을 체험할 수 있게 제공하는 룩 샵(Look#shop)에서는 주말에 가족 단위 나들이 고객이 많은 영등포 타임스퀘어의 특성을 감안해 어린이 전용 태블릿 존을 운영한다. 어린이 전용 테이블을 마련해 어린이들이 태블릿과 교육용 앱 등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해 가족 고객들의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체험, 교육, 구매를 한자리에서 할 수 있는 태블릿 전용 하이브리드 매장인 룩 샵에서는 태블릿의 통신사 개통까지도 지원한다. 통신사 개통 서비스 직원들이 상주해 원하는 상품에 가입할 수 있도록 도와줘 태블릿 관련 원스탑 쇼핑이 가능하다. 영등포 타임스퀘어에 1호점을 낸 룩 샵은 올 연말까지 전국으로 매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PC사랑 정환용 기자 [email protected]
저작권자 © 디지털포스트(PC사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