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스알()은 오는 5월 8일(수) 삼성동 코엑스 컨벤션센터 그랜드볼룸에서 투이컨설팅(대표 김인현, )과 공동으로 ‘실행 중심의 빅데이터 전략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넥스알과 투이컨설팅은 빅데이터를 단순 데이터 도출 기술이 아니라, 비용을 절감하고 매출을 향상시키는 실질적 성과 측면에서 접근하자는 취지에서 실행 중심의 빅데이터 전략 세미나를 준비했다. 양사는 최근 빅데이터 관련 데이터 활용 및 분석 사업에 대해 상호 협력한다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한바 있다.
통신, 제조, 금융, 보안 등 광범위한 사업 분야에서 다양한 빅데이터 중심의 데이터 구축 및 컨설팅 경험을 가진 넥스알과 투이컨설팅은 이번 세미나에서 비즈니스 문제 해결을 위한 실행 중심의 빅데이터 전략과 기술, 적용 방법, 데이터 기반 문제 해결 방안을 실제 사례 중심으로 소개할 예정이다.
넥스알 한재선 대표는 “빅데이터 도입을 고려하는 기업은 기술적 접근보다는 목표 지향적 방법을 취해야 한다. 국내 기업이 성공적인 데이터 중심 기업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이번 세미나에서 데이터 처리 및 분석 결과를 비즈니스 실행과 연결시키는 구체적 방안과 사례를 제시할 것”이라 밝혔다.
넥스알은 한국형 빅데이터의 첫 사례인 kt의 통화상세기록 데이터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하며 빅데이터 분야 선두 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 빅데이터 글로벌 표준 하둡을 기반으로 넥스알이 개발한 차세대 빅데이터 플랫폼 NDAP은 사용자가 편리하게 빅데이터를 △수집 △처리 △저장 △분석할 수 있도록 해 준다.
실행 중심의 빅데이터 전략 세미나 상세 정보 및 무료 등록은 웹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PC사랑 정환용 기자 [email protected]
저작권자 © 디지털포스트(PC사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