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일리시 외장하드, 스피드는 기본 실리콘파워 D03 다이아몬드
상태바
스타일리시 외장하드, 스피드는 기본 실리콘파워 D03 다이아몬드
  • PC사랑
  • 승인 2013.05.14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USB3.0 포트가 일반화된 외장하드의 선택 기준 1위는 단연 용량, 두 번째는 디자인, 세 번째는 가격이다. 저장장치 기업 실리콘파워의 PHD(포터블 하드 드라이브)는 제품의 안정성과 더불어 디자인까지 고려한 외장하드이다. 최대 5Gbit/s의 높은 전송 속도와 PC 위젯 소프트웨어로 편리한 관리는 기본이다.
정환용 기자
 
 
 
D03의 실제 크기는 4.5인치 크기의 스마트폰과 비슷하다. 일단 외관에서 보는 휴대성은 합격이다. 특히 전면에 처리된 유광 패턴 디자인은 스크래치 보호에 탁월하다.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을 강조한 실리콘 파워는 제품 소개에서 “생활 기스는 제품의 가치를 떨어뜨린다. 때문에 케이스 표면을 특수 강화 처리해 고급스러움과 기스에 강한 면모까지 갖췄다”고 언급하고 있다. 체크 무늬의 사선 처리된 표면은 보는 방향에 따라 달리 보이며 기업의 의도를 십분 반영한 듯 보였다.
 
 
체크 무늬의 탑 무늬는 스크래치에 강하며, 기자의 취향과도 잘 맞는다.
 
 
 
케이스는 알루미늄 구조로 설계되어 견고하다. 전면 로고 하단의 LED는 전원 및 데이터 이동 상태를 알려 준다. PC에서 다운로드받는 위젯 소프트웨어를 설치하면 256비트 AES 암호화 시스템이 사용자의 정보를 보호해 주고 백업도 담당한다. 윈도우 뿐만 아니라 맥 OS, 리눅스에서도 연결 즉시 작동해 별도의 인식 과정이 필요 없다. D03은 USB2.0과 USB3.0 포트 모두에서 사용이 가능한데, 가능하면 USB3.0 포트에 연결하는 것을 추천한다. 2.0의 경우 읽기와 쓰기 속도가 30MB/s 전후로 나타나는 데 반해, 3.0 포트에서는 110MB/s 이상의 빠른 속도를 보여줬다. 2.0의 경우, 해당 속도에서 큰 변동 없이 안정적이고 3.0은 고속 전송 상태에서 약간의 속도 저하 현상이 보였지만, 약 100GB 분량의 데이터 이동 테스트를 마치고 난 시간은 역시 USB3.0이 세 배 가량 빨랐다. 혹시 자신의 PC에 USB3.0 포트가 없다면, 당신의 PC는 업그레이드가 필요하다는 반증이다.
 
 
주로 사용하는 PC에 위젯을 설치해 데이터 보호와 백업을 맡겨두자.
 
제원
 
모델명 Diamond D03
용량 500GB, 1TB
무게 147g
크기 117.5 x 75.5 x 14mm
작동 온도 5 ~ 55℃
저장 온도 -40 ~70℃
제조 대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