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캔 및 문자 인식을 전문적으로 해주는 제품이 국내에 출시됐다. 벨기에의 I.R.I.S.사가 만든 새로운 문자인식(OCR) 프로그램‘Readiris 14’와 문자인식, 스캐너, 마우스 올인원 제품인 아이리스캔 마우스가 그것이다.
서원준 기자
서원준 기자
막강한 문자인식에 파일 생성까지, 리드 아이리스 14
리드 아이리스 14는 막강한 기능을 가지고 있는 문자인식 소프트웨어로, 문자인식과 스캔 소프트웨어로서의기본기가 잘 갖춰진 제품이다. 한국어, 일본어, 중국어, 아랍어 등 130개 이상의 언어 인식이 가능하다. 또한PDF 파일 인식과 검색이 가능한 PDF 파일 생성, 타 스캔 프로그램에서는 구현하기 어려운 원본 문서 재현 기능(표, 그래픽 포함)이 잘 구현됐다.
4세대 하스웰을 비롯한 멀티코어 방식의 프로세서를 지원해 빠른 처리속도를 보인다. 포토샵 등 그래픽 프로그램에서 지원하는 거의 모든 확장자의 파일로 저장 가능하고, 컬러와 흑백으로도 입력이 가능하다.
무엇보다 리드 아이리스 14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면서 가장 주목했던 부분은 PDF, Word, Excel, HTML 등 30개 이상의 다양한 파일 형식으로 생성이 가능했다는 점이다.
I.R.I.S.의 특허인 고효율 압축 기술(iHQC)을 적용한 매우 작은 파일 크기의 컬러 PDF 파일을 생성할 수 있으고, 최근 정보통신 분야 최고의 이슈 중 하나로 떠오르고 있는 클라우드 컴퓨팅 사이트에 결과 문서를 자동으로 업로드해 주는 기능을 갖고 있다. 또한 다양한 스캐너 및 복합기용 스캐너를 지원한다. 기자가 현재 사용하고 있는 복합기의 스캔 기능 역시 잘 지원하고 있었다
문자인식 스캐너 마우스 IRIScan Mouse
아이리스캔 마우스는 스캐너기능과 마우스기능이 함께 포함되어 있다. 이 제품은 앞서 살펴본 바 있는 리드 아이리스 14와는 호환되지 않음을 참고할 필요가 있다. 별도의 스캔 마우스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동작한다.
스캐너 기능은 마우스의 바닥부분에 있으며 평상시에 마우스로 사용하다가 마우스 왼쪽에 있는 스캔 버튼을 누르고 마우스를 스캐닝하려는 사진이나 책 등 모든 자료 위를 아무 방향으로든지 미끄러지듯이 움직이면 즉시 화면에 스캐닝된 이미지가 나타난다. 또 스캐너 마우스가 지나가는 부분의 이미지들이 자동으로 연결된다.
최대 A3 크기까지 스캐닝할 수 있으며, 원하는 부분을 선택하여 MS 워드, 엑셀 등에 텍스트 또는 이미지로 바로 입력하거나 별도의 이미지, 텍스트 파일로 저장해 활용할 수 있다. 스캔한 이미지는 메일, 페이스북, 트위터, 플리커, 구글 번역, 에버노트 등 등 다양하다.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돼 그립감이 매우 우수하고, 레이저 센서를 사용해 정교한 마우스 작업에도 적합하다.
마우스 소프트웨어 사용 예
저작권자 © 디지털포스트(PC사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