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끼리를 냉장고에 넣는 방법’이라는 우스갯소리가 있다. 불가능 할 것 같지만 방법은 의외로 간단하다. ‘냉장고 문을 연다. 코끼리를 냉장고에 넣는다. 문을 닫는다’ 이것이 전부다. 그럼 초점거리 500mm 렌즈를 바지 주머니 속에 넣는 방법은 무엇일까? 이 또한 간단하다. ‘캐논 파워샷 SX280 HS(PowerShot SX280 HS)를 구입한다. 바지 주머니를 연다. SX280을 주머니에 넣는다.’
주요 사양 <가격 : 41만2000원(전용 케이스 포함) >
유효 화소수 약 1210만 화소
이미지프로세서 DIGIC6
렌즈초점거리 20배 줌 4.5-90.0mm
ISO 자동, 수동(80~6400)
LCD 모니터 3.0인치 LCD, 약 46만 화소
메모리 카드 SD, SDHC, SDXC카드
크기 (W×H×D) 106.4×62.8×32.6mm
무게 약 210g (바디만)
색상 블랙
문의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
TEL 1588-8133
URL www.canon-ci.charislaurencreative.com
캐논 파워샷 SX280 HS(PowerShot SX280 HS, 이하 SX280)는 광학 20배 줌렌즈를 탑재한 콤팩트 카메라다. 렌즈의 초점거리는 135포맷 환산 25mm에서 500mm에 해당한다. 광각에서 초망원에 해당하는 초점거리다. 높은 줌 비의 렌즈가 탑재됐음에도 이 카메라의 크기는 작다. 가로 길이가 10.6cm, 세로가 6.3cm 정도에 불과하다. 무게는 배터리와 메모리카드를 넣어도 233g 정도다. 다시 말해 여느 콤팩트 카메라와 큰 차이가 없다. 바디 디자인은 한 마디로 표현하기 힘든 묘한 느낌을 준다. 간결하게 정리됐지만 예사로운 제품이 아니라는 느낌을 분명히 전한다. 다양한 컬러를 사용해 캐주얼한 느낌을 주는 익서스 시리즈와는 사뭇 다른 콘셉트다. 그렇다고 표면에 가죽이나 고무를 덧대 고급스러운 느낌을 연출하지도 않았다. 파워샷 시리즈의 심플한 디자인에 절묘하게 고급 카메라의 느낌을 녹여 넣었다. 작은 카메라지만 의외로 그립감이 좋은 편이다. 캐논 로고 아래에 솟아있는 돌기 때문이다. 카메라를 쥐면 이 돌기 부분이 자연스럽게 손가락에 걸려 그립이 향상된다. 엄지손가락 부분은 카메라 뒷부분에 돌출된 모드 다이얼에 걸린다. 엄지손가락을 거는 그립으로 사용하기 위해 일부러 모드 다이얼을 돌출되게 디자인 한 듯하다. 모드 다이얼은 엄지손가락 만으로는 설정을 바꾸기가 다소 어렵다. DSLR의 모드 다이얼을 돌리듯 엄지와 검지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모드 다이얼에는 매뉴얼과 조리개 우선, 셔터 우선 모드 등이 포함돼 직접 노출을 조절하기가 편리하다.
토이포토 모드로 촬영해 시선이 중앙의 그림으로 집중되도록 했다.
02. 빠른 구동 속도
셔터속도를 낮춰 사람들의 움직임이 드러나도록 했다. IS기능이 있어 낮은 셔터속도에서도 흔들림 없이 촬영할 수 있었다.
환산 500mm 초점거리로 촬영했다. 피사체가 카메라를 인식하지 않아 자연스러운 사진을 촬영할 수 있었다.
구름 낀 하늘의 미묘한 표정을 살리기 위해 노출을 다소 어둡게 촬영했다.
작은 크기의 들꽃을 망원으로 당겨 담았다. 센서 크기가 작은 카메라지만 배경흐림 효과가 확실하게 나타났다.
접사 기능으로 무궁화의 생생한 모습을 담았다.
컬러 모드를 필름으로 설정하면 채도가 높으면서도 깊이 있는 사진을 담을 수 있다.
03. 향상된 GPS 기능
최대 망원 (초점거리 90mm)으로 촬영한 사진.
최대 광각(초점거리 4.5mm)으로 촬영한 사진.
저작권자 © 디지털포스트(PC사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