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빅데이터 전문 기업 LG CNS가 본격적으로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섰다.
미국 뉴욕에서 28일부터 3일간 개최된 ‘하둡월드2013(Hadoop world 2013)’에 LG CNS가 하둡솔루션 세계 3대 기업 중 하나로 손꼽히는 맵알 테크놀로지(MapR Technologies, 이하 맵알)와 빅데이터 사업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이 자리에는 박용익 LG CNS AA사업부문장, 존 슈뢰더 맵알 CEO를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 향후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양사는 LG CNS의 국내외 사업경험을 바탕으로 한 빅데이터 솔루션, 분석컨설팅 역량과 맵알의 세계적인 레퍼런스 역량을 결합해 시너지를 창출하겠다고 밝혔다. 맵알은 특히 LG CNS와의 제휴를 계기로 한국을 비롯한 아시아 빅데이터 사업에 가속도를 올리겠다는 전략이다. LG CNS는 맵알의 다양한 솔루션 레퍼런스를 결합, 한국시장의 성공사례를 바탕으로 세계 시장을 공략하겠다는 계획을 세웠다.
LG CNS는 하둡월드 2013에서 자체 개발한 설치형 빅데이터 통합 솔루션 ‘스마트 빅데이터 플랫폼(Smart Big data Platform)’을 비롯해, ‘로그분석솔루션 Smart LAP(Log Analysis Platform)’, ‘소셜미디어 분석 솔루션 Smart SMA(Social Media Analytics)’ 등 국내에서 검증된 빅데이터 전문 솔루션을 세계 시장에 선보였다.
박용익 LG CNS AA사업부문장은 “이번 하둡월드 참여는 한국 솔루션을 세계로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이를 바탕으로 기술개발 확대 및 적극적인 마케팅을 실시, 글로벌 빅데이터 시장 진출에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
PC사랑 황수정 기자 [email protected]
저작권자 © 디지털포스트(PC사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