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엔터테인먼트의 한게임에서 서비스하고 블루홀스튜디오가 개발한 MMORPG ‘테라’가 신규 성장서버 ‘미스텔의 가호’를 오픈하고 겨울 대규모 업데이트의 본격적인 시작을 알렸다.
이번 업데이트는 공개 서비스 이후 10번째 진행되는 업데이트로, 신규 성장서버 오픈을 시작으로 15년 초까지 다양한 콘텐츠가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미스텔의 가호’는 정규 서버가 아닌 성장서버이며, 경험치 2배는 물론 VIP패키지의 일부 효과인 인던 추가보상과 ‘원정대의 증명’이 기본으로 적용된다.
이 서버에서 20레벨을 달성하면 여러 지역으로 순간 이동이 가능한 ‘여행자의 책’ 아이템을 지급하며, 50레벨에 도달하면 스킬 쿨타임 감소 포션 5개를 제공한다. 60레벨 달성 유저에게는 ‘지배자의 특별한 보석’ 아이템 4개와 +9강화 주문서 4장을 특별 지급한다.
또한, 11월에 한해 매주 금요일 오후 9시부터 11시까지 두 시간 동안은 강화 확률이 2배 늘어나는 등 폭풍 성장을 위한 다양한 환경을 조성했다.
NHN엔터는 겨울 업데이트의 시작을 알리는 의미에서 ‘친구 초대 이벤트’도 동시에 진행한다. 11월 21일까지 계속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올해 8월부터 현재까지 한 번이라도 ‘테라’ 접속 기록이 있는 유저 중, 레벨 30 이상의 캐릭터를 보유하고 있는 모든 이용자가 최대 5장의 초대장을 보낼 수 있다.
초대장을 받은 신규 이용자는 ‘신병의 군마 소환’, ‘벨릭의 혈석 목걸이’, ‘레린의 마법 붕대’와 ‘암사자’ 등 다양한 아이템이 들어있는 ‘스타터 패키지’를 받을 수 있다.
초대한 유저에게도 특별한 선물이 지급되는데, 친구가 초대를 수락하고 ‘테라’에 접속만 해도 T-cat 1000개를 받을 수 있고, 초대 받은 친구가 30레벨을 달성하면 ‘분홍 깃털 티아라’를, 60레벨을 달성하면 ‘리엔 엘린의 메이드 무기상자’와 ‘지배자의 특별한 보석’ 8개를 획득할 수 있다. 친구가 60레벨을 달성하면, 추첨을 통해 3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을 20명에게 지급할 예정이다.
블루홀스튜디오 채규태 한국사업팀장은 “지난 여름 실시한 대규모 업데이트 ‘초월-잊혀진 대륙’에 보내주신 많은 성원에 감사드린다”며 “’테라’를 처음 이용하시는 유저 분들은 성장서버의 혜택을 누리고, 기존 이용자 분들은 만렙 콘텐츠인 ‘환영의 탑’ 등 순차적으로 공개 예정인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대로 경험하기 바란다”고 밝혔다.
smartPC사랑 | 석주원 기자 [email protected]
저작권자 © 디지털포스트(PC사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