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새로운 컨셉의 스마트폰 ‘아카(AKA)’ 출시를 앞두고 지난달 31일부터 이달 말까지 ‘나만의 아카 만들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소비자들에게 ‘아카’의 의미와 독특한 컨셉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으며, 전용 이벤트 페이지에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아카(AKA)’는 ‘Also Known As’의 약어로 나만의 특별함을 표현하는 별명이나 애칭을 의미한다.
참여자는 4~5개의 질문에 답을 하면 나의 취향과 스타일을 반영한 나만의 ‘아카’를 제안받고, 4가지 ‘아카’ 캐릭터 중 자신과 닮은 캐릭터를 확인할 수 있다.
LG전자는 ‘아카’의 4가지 캐릭터를 소개하는 티징 영상도 이벤트 사이트에 공개할 예정이다.
LG전자는 이벤트에 응모한 참여자를 대상으로 아카 스마트폰(2대), 모자 브랜드 ‘햇츠온(hats-on)’과 함께 만든 아카 캐릭터 모자(40개) 등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특히 이번 이벤트를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등 SNS로 공유하면 당첨 확률도 높아진다. 당첨자는 행사 종료 후 개별적으로 안내될 예정이다.
LG전자는 제품의 성능과 기능 측면보다는 고객들의 개성, 성격 등에 초점을 맞춰 개발했고, 스마트폰과 사용자가 하나라는 일체감을 느끼게 하는 데 주력했다. ‘아카’는 구입하는 순간부터 자신을 표현할 수 있는 있고, 4가지 페르소나(성격) 중 하나를 갖고 있다. 음악 감상, 알람 등 사용하는 기능에 따라 전면 스크린 상단에 위치한 ‘눈’ 모양이 바뀐다.
LG전자 MC사업본부장 박종석 사장은 “이번 이벤트는 고객들이 자신만의 페르소나를 찾아볼 수 있는 흥미로운 기회”라며 “소비자들이 원하는 차별화된 제품으로 새로운 시장을 만들어 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Smart PC사랑 | 우민지 기자 [email protected]
저작권자 © 디지털포스트(PC사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