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헤드폰이라면 이런것!
패션헤드폰 젠하이저 모멘텀 온이어 MOMENTUM On-ear
헤드폰은 이어폰에 비해 휴대성은 떨어지지만 그외에는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어폰보다 큰 드라이버로 차음력과 공간감이 좋을뿐 아니라 음 분리가 뛰어나 쾌적한 음악감상이 가능합니다. 젠하이저 MOMENTUM On-ear는 다양한 컬러로 출시되고 있어서 패션 아이템으로도 충분한 가치가 있는 제품입니다. 지금부터 모멘텀 온이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젠하이저의 다양한 헤드폰 라인업중 모멘텀은 가격대비 클래식한 디자인과
밸런스가 좋은 헤드폰으로 유저들의 좋은 평을 받고 있는 제품입니다.
박스 패키지에서 2년 무상보증이라는 스티커를 확인할 수 있는데
정품구입의 필요성이 느껴지는 부분이 아닐까 싶습니다.
패키지 측면에는 구성품에 대한 설명이 표기되어 있습니다.
박스 패키지를 개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구성품입니다. 구성품으로는 헤드폰 외에 전용 케이스와 사용설명서
그리고 일반 케이블과 스마트리모컨 케이블이 들어있습니다.
헤드폰에 사용설명서는 뭐 딱히 특별한 내용은 없으니 패스하고 두가지 케이블에 대해 이야기하자면 일반 케이블외에 스마트 리모컨이 장착된 케이블은 애플 제품과 완벽 호환되어 작동할 수 있는 케이블로 미디어 재생은 물론이고 핸즈프리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취향에 따라 선택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커다란 헤드폰이 완벽하게 수납될뿐 아니라
튼튼하게 보호해주는 케이스는 고급스러움이 느껴집니다.
헤드폰을 아무렇게나 가방에 쑤써막아 보관하게 되면 고장이나 단선의 위험이 발생할 수 있지만 케이스에 보관하면 스크레치나 단선으로부터 제품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케이스를 열면 파우치에 쌓인 헤드폰을 나타납니다.
꼼꼼하게 포장되어 있어서 굉장히 마음에 드네요.
케이스에 보관을 하거나 파우치에 넣어 보관을 하거나
둘중 사용자 취향에 따라 선택해 사용하면 좋을것 같네요.
스테인레스와 알칸타라 소재로 제작된 헤드폰은 스타일리쉬하고 고급스러울뿐 아니라
클래식한 디자인이 패션아이템으로도 충분히 활용가치가 있어보입니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컬러로 출시되고 있어서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어 개성표출 아이템으로 만족스러울것 같네요.
케이블은 본체와 분리해 보관할 수 있도록 디자인되었는데 제공되는 2가지 케이블에서 원하는 케이블을 연결해 사용할 수 있을뿐 아니라 혹시 케이블이 단선되었을 경우 케이블과 구매해 연결 사용이 가능합니다.
앞서 설명드렸던 알칸타라 소재로 제작되어 있는데 이는 플래그쉽 헤드폰 HD800에도 사용되고 있는 소재로 부드러우면서도 튼튼해 독일, 이탈리아산 고급 스포츠카 등의 내장재 및 마감재로도 사용되고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여름에는 살짝 덥지 않을까 하는 걱정이 들기도 하는데요. 여름에는 시원한 느낌이, 겨울에는 차갑지 않은 따뜻하고 편안한 착용감을 준다고 하니 걱정하지 않아도 될것 같습니다.
이어컵에는 젠하이저 로고가 세겨져 있으며 볼 조인트
슬라이드 방식으로 세밀한 크기 조절이 가능하도록 했습니다.
헤어밴드 내부에는 헤드폰 착용시 머리에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쿠션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외부 오염물이 묻었을 경우 세척하기가 쉽지 않을것 같습니다. 그런일은 없어야 겠지요?
모멘텀은 오버 이어 타입과 온이어 타입이 있는데 지금 보여드리고 있는 제품은
귀를 덮지 않고 귀 위에 올려놓는듯한 스타일의 온이어타입 제품입니다.
헤드폰의 경우 귀에 밀착하기때문에 소재가 무척 중요한데요. 푹신한 쿠션이 충분히 들어가 있는 알칸타라 소재로 부드럽고 감촉이 좋아서 장시간 착용해도 이질감이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튼튼한 스테인레스 재질로 제작된 슬라이드는 볼 조인트 슬라이드 방식으로
이어컵 조절이 가능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보통 헤드폰의 경우 슬라이드 부분의
내구성 문제가 많이 발생하는데 모멘텀은 스테인레스 재질로 튼튼한 내구성과
세밀한 헤드 조절이 가능합니다.
고가의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멀티미디어 활용하게 되었는데 이와 함께 다양한
이어폰과 헤드폰도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헤드폰의 경우 항상 착용하며 사용하게
되는데 단순히 음악 감상용이 아닌 패션 아이템으로 활용하는 유저들도 많습니다.
그런점에서 모멘텀 온이어는 가격대비 만족을 주는 디자인의 헤드폰입니다.
하지만 아무리 이쁜 헤드폰이라고 해도 음질이 나쁘다면 사용하는 사람들이 없겠죠? MOMENTUM On-ear는 중저음이 강조된 헤드폰으로 대중가요보다는 강력한 비트가 있는 힙합 사운드나 록 사운드에서 굉장히 만족감을 줍니다. 둔탁한 중저음을 좋아하는 유저들에게 어필할 수 있을것 같네요.
현재 후속 모델인 MOMENTUM On-ear 2.0이 출시되었는데 폴딩디자인외에는 크게 달라지지 않은듯 보입니다. 덕분에 좀 더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순간이 온 것 같네요. 젠하이어 헤드폰을 좋아하고 음악외에도 패션 악세서리가 필요한 분이라면 다양한 컬러로 출시된 모멘텀 온이어 추천해 봅니다.
저작권자 © 디지털포스트(PC사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