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 캐릭터형 공공서비스 둘리로봇 제작완료발표회 개최
상태바
국내 최초 캐릭터형 공공서비스 둘리로봇 제작완료발표회 개최
  • PC사랑
  • 승인 2007.09.12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최초 캐릭터형 공공서비스 둘리로봇 제작완료발표회 개최

국내 대표 지능형 로봇기업인 ㈜다사로봇(대표이사 강석희)가 2007년 9월 11일 부천로보파크에서 둘리로봇의 제작 발표회를 갖는다.

부천시 대표 캐릭터이자 '2006년 캐릭터 소비자 조사결과' 한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캐릭터 둘리가 국내 최초로 공공서비스 로봇으로 만들어져 부천로보파크에서 첫 선을 보이게 되는 것을 기념하는 행사이다. 둘리로봇은 11일부터 부천로보파크에 배치되어 관내 전시물 안내 및 각종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전시관을 방문하는 어린이와 어린이 동반 부모님을 대상으로 만들어진 둘리로봇은 키 1.2m에 몸무게 75kg으로 어린이의 눈높임에 맞춰 설계되었다. 알에서 막 깨어난 형상은 국내 최초 캐릭터형 공공서비스 로봇의 탄생을 의미한다. 지능형 서비스로봇인 둘리로봇은 자기위치 인식을 통해 자율주행을 하고 장애물이 나타나면 피하기 때문에 따로 조종할 필요가 없다.

둘리가 안고 있는 TFT-LCD 스크린을 터치하면 전시장 소개, 안내뿐 아니라 어린이들이 즐기는 다양한 게임과 동요까지 볼 수 있다. 또한 관람객이 원하면 사진을 촬영해서 웹메일로 전송해 준다. 깜빡이는 눈꺼풀과 장난스럽게 움직이는 꼬리는 살아있는 둘리를 만나는 듯한 느낌을 준다. 충전이 필요해지면 둘리로봇 혼자 충전스테이션을 찾아가 자동으로 충전한다.

㈜다사로봇은 부천산업진흥재단이 후원하는 이번 제작 발표 및 부천로보파크 운영 기념식을 시작으로 본격적으로 둘리로봇의 보급에 나설 계획이다. 우선 조만간 코엑스 로봇 & 로봇 전시장의 다사로봇 부스에 전시할 예정이며, 다사로봇은 전시장 및 공공기관부터 시작하여 대형 건물까지 안내,홍보 로봇으로서 둘리로봇의 도입 범위를 점차 확대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