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인콤, S시리즈 2탄 목걸이 타입 아이리버 S7 출시
상태바
레인콤, S시리즈 2탄 목걸이 타입 아이리버 S7 출시
  • PC사랑
  • 승인 2006.12.12 0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휴대용 멀티미디어기기 제조업체 레인콤(대표 양덕준 김혁균 www.reigncom.com)이 S시리즈의 두번째 작품인 아이리버 S7을 내놓는다.
레인콤은 “목걸이형 MP3플레이어로 인기몰이 중인 아이리버 S10의 후속작 아이리버 S7을 12일 출시할 계획”이라고 11일 밝혔다.

S7은 S시리즈의 첫 모델인 S10의 외양과 성능을 개선했다. 그 중에서 눈에 띄게 달라진 점은 기존 제품과 달리 액정화면을 없앴다는 것. 액정화면을 없애 본체가 보다 액세서리 같은 느낌을 줄 수 있도록 했으며 눈으로 확인하지 않고도 무리없이 음악 등 컨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조작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소비자가 스티커 형식의 스킨을 제품에 붙여 직접 원하는 스타일로 제품을 꾸밀 수 있도록 했다. 입체감있는 종이재질과 플라스틱 재질로 구성된 24가지 다양한 디자인 및 색상의 스킨을 제품 전면부에 붙이면 고객 취향에 맞춘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S7은 S10처럼 목에 거는 초미니, 초박형 스타일임에도 다이렉트 클릭(D-click) 방식을 유지했다. 아이리버가 개발한 다이렉트 클릭이란 제품 전면부의 상하좌우 가장자리 네 부분을 엄지손가락 등으로 누르면 전면부 자체가 밑으로 눌리면서 버튼 역할을 하며 작동하는 방식.

S7은 초소형(42.0×30.0×9.6㎜), 초경량(내장 배터리 포함 15g)으로 S10보다 좀더얇아졌으며 한층 가벼워졌다. 내장 리튬폴리머 배터리로 한번 충전해 9시간 연속 음악을 즐길 수 있다.
출력은 좌우 합쳐서 30mW(16Ω 기준)으로 풍부하고 안정감 있는 음을 느낄 수 있으며 3D사운드 기술인 SRS WOW 2.0보다 한단계 업그레이드된 SRS WOW HD를 지원해 더욱 향상된 음질을 감상할 수 있다.
MP3, WMA, ASF를 비롯해 OGG파일(최고 음질인 Q10까지) 등 다양한 사운드코덱을 지원한다. 저장된 음악을 무작위로 들을 수 있는 셔플(Shuffle) 기능이 제공되며 FM라디오도 들을 수 있다.
또한 세련되고 편리한 그래픽 유저 인터페이스(GUI)를 지원하는 아이리버 플러스3 프로그램을 이용해 파일을 손쉽게 전송 및 관리할 수 있다.

회사측은 “올해는 전자사전, DMB TV, MP3P 등 다양한 기기들을 내놓으며 턴어라운드 기반을 갖출 수 있었던 의미있는 한해였다”며 “S시리즈로 새로운 돌풍을 몰아가겠다”고 밝혔다.

본체 색깔은 파스텔톤의 브라운 계열로 저장용량은 1GB이며 소비자가격은 8만9000원이다. 스킨은 타입별로 4종류이며 1 타입당 6 가지 스킨이 들어있다. 타입당 3500원(별도판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