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아시아 No.1 컨슈머 노트북 브랜드이자 글로벌 컨슈머 노트북 시장 매출 3위 브랜드인 ASUS(에이수스)가 AMD 라이젠(Ryzen) 프로세서가 탑재된 세계에서 가장 작은 15인치 컬러풀 노트북인 VivoBook(비보북) 15 X512 모델을 선보였다.
VivoBook 15 X512는 최신 AMD 라이젠 프로세서가 탑재되고, 업그레이드 가능한 듀얼 스토리지 드라이브를 갖추고 있어 다양한 작업을 수월하게 처리할 수 있다. 15.6인치 FHD 디스플레이에 5.7mm 울트라 슬림 베젤로 88%의 놀라운 스크린 대 바디 비율을 구현하여 극도의 몰입적인 시각효과를 자랑한다. 에르고 리프트 힌지 디자인은 매끄러운 듀얼 액션으로 어떤 각도에서든 디스플레이를 안전하게 지지하여 보다 편안한 타이핑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최대 12GB DDR4 RAM과 듀얼 밴드 Wi-Fi 5를 제공하여 최대 867Mbps의 속도로 초고속 무선 네트워크를 사용할 수 있다. 사양에 따라 터치패드 내의 내장형 지문 센서와 Windows Hello(윈도우 헬로우)를 통해 노트북 액세스를 보다 쉽고 안전하게 할 수 있다.
풀 사이즈 백라이트 키보드 역시 어두운 환경에서의 작업을 수월하게 도우며, 1.4mm의 키 간격으로 편안한 타이핑 환경을 제공한다. 컬러 옵션은 슬레이트 그레이, 코랄 크러쉬, 실버, 피콕 블루 4가지이며, 국내에는 슬레이트 그레이 컬러를 먼저 출시한다.
뿐만 아니라 올데이 컴퓨팅을 위한 고품질 리튬 폴리머 배터리를 사용하여 49분 내 60% 고속충전이 가능해 노트북을 장시간 사용할 수 있다. ASUS 독점 배터리 헬스 차징 기술을 통해 과충전으로부터 배터리를 보호하여 배터리 수명을 최대 3배 연장하고 배터리 팽창으로 인한 손상 가능성을 줄여 배터리를 늘 최상의 상태로 유지할 수 있다.
영감을 주는 사운드 역시 본 모델의 매력이다. ASUS SonicMaster(에이수스 소닉마스터)의 전문적인 추가 신호 처리 및 튜닝 기능을 통한 미세 조정, 노이즈 필터링, 오디오 선명도 향상으로 진정한 몰입형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ASUS 코리아 측은 “AMD 라이젠 프로세서가 새롭게 탑재된 VivoBook 15 X512 모델은 확장을 통해 듀얼 스토리지가 가능하여 어떤 일이든 몰입감 있게 즐길 수 있는 컴팩트한 노트북”이라며 “기존 모델 대비 배터리 효율 및 절전 면에서도 보다 빠르게 고속 충전이 가능하고 수명이 최소 3배 길어졌다”고 밝혔다. 이어 “합리적인 가격으로 일상의 멀티 태스킹 능력을 향상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ASUS는 VivoBook 15 X512 모델 구매 고객 대상으로 RAM을 추가로 업그레이드하는 프로모션도 29일부터 실시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지마켓, 옥션, 11번가에서 시작되며, 프로모션 대상 제품을 구매한 고객에게 램 4G 무상 업그레이드 혜택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