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LED와 강화된 사운드바로 성능 UP! 더함 노바 N553QLED VA SMART SOUNDBAR HDR 2020C
상태바
QLED와 강화된 사운드바로 성능 UP! 더함 노바 N553QLED VA SMART SOUNDBAR HDR 2020C
  • 임병선 기자
  • 승인 2020.01.29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더함 TV는 가성비가 뛰어난 대형 TV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혼자서 사용할 수 있는 40인치대 모델은 물론, 많은 사람이 찾는 50~60인치대 모델과 대기업에서나 출시했던 70~80인치대 모델까지 다양한 라인업을 지녔다.

더함 TV는 중소기업 대형 TV 제품 중 가장 발 빠르게 4K UHD 인증 넷플릭스, 4K UHD 유튜브를 바로 실행할 수 있도록 해 큰 인기를 끌었다. 그동안 4K UHD TV를 제대로 활용하려면 4K UHD 콘텐츠와 별도의 장비가 필요했지만, 더함 TVTV 자체만으로도 4K UHD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한 것이다.

더함 TV는 여기에 그치지 않고 보다 기능을 강화한 2020년형 신제품을 선보였다. 2020년부터 다양한 제품이 본격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며, 이번에는 1월에 출시 예정인 더함 노바 N553QLED VA SMART SOUNDBAR HDR 2020C(이하 더함 노바 N553QLED)’를 먼저 소개할까 한다.

 

QLED로 화질 업그레이드

더함 노바 N553QLED는 더함 TV2019년 히트 상품인 더함 노바 N553UHD 스마트 ADD ON SOUNDBAR HDR’2020년형 후속 모델이다. QLED를 적용해 업그레이드된 화질을 자랑한다.

QLEDQ는 퀀텀닷(Quantum dot, 양자점)을 의미하는데 나노미터(nm) 크기의 반도체 결정으로, 자체적으로 빛을 낼 수 있는 특징을 지녔다. 퀀텀닷은 모양과 크기에 따라 광흡수와 파장이 달라지는 성질을 통해 다양한 색을 구현할 수 있다.

퀀텀닷의 입자 크기가 작으면 짧은 파장이 발생해 파란색을 띠고 입자 크기가 크면 긴 파장이 발생해 빨간색을 띠는 방식이다. 퀀텀닷 입자를 나노미터 단위로 조절하면 그만큼 세밀하고 다채로운 색 표현이 가능해진다.

퀀텀닷은 빛 흡수율이 높고 적은 에너지로도 밝은 빛을 낼 수 있어 발광 효율이 높은 소재이기 때문에 다양한 분야에서 주목받고 있다. 대표적으로 디스플레이와 바이오산업, 태양 전지 등이 있다. 특히 퀀텀닷은 자체적으로 발광하는 성질 때문에 외부 광원이 필요 없고 색 재현력이 좋기 때문에 디스플레이 분야에서 가장 주목받고 있다.

물론, 현재 시중에 있는 QLED는 기존 LED의 형광물질을 퀀텀닷으로 바꿔 색 재현력을 높인 것이며, 자체적으로 빛을 내진 못한다. 하지만, 기존 LCD와 비교해서 색 재현력과 전력 효율이 우수하기 때문에 차세대 디스플레이 패널로 점쳐지고 있다. 더함 노바 N553QLED는 퀀텀닷을 적용한 QLED이기 때문에 기존 모델보다 더 뛰어난 색감을 표현한다.

얇은 베젤 두께와 독특한 디자인을 하고 있다.
 
세련된 스탠드 디자인은 공간 효율도 높여준다.
세련된 스탠드 디자인은 공간 효율도 높여준다.
 
HDMI x4, AV input, RF input, 광출력, USB 2.0 x2의 입력 단자를 지원한다.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 추가

더함 TVTV 자체만으로도 4K UHD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2019년형 모델의 경우, 넷플릭스와 유튜브를 4K UHD 화질로 감상할 수 있어 큰 인기를 끌기도 했다. 더함 TV는 여기에 그치지 않고 새로운 OTT(Over The Top Service)아마존 프라임 비디오을 추가했다.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는 아마존닷컴에서 넷플릭스를 견제하기 위해 만든 영상 스트리밍 서비스이다. 현재 전 세계를 대상으로 서비스를 하고 있는 OTT는 넷플릭스와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가 유일하다. 넷플릭스와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는 각각의 플랫폼에 독점 드라마가 있어 어느 쪽이 더 낫다고는 할 수 없다.

그동안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 서비스는 한국어 자막이 없는 콘텐츠가 대부분이라 국내에서 사용하기에 많이 불편했다. 기대했던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 전용 콘텐츠를 보기 위해 결제한 사용자들은 한국어 자막이 없는 상태로 봐야 하는 경우도 많았다.

그러나 20191113일을 기점으로 공식 홈페이지에서 한국어를 지원했고 2020년 초에는 한국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할 예정이기 때문에 국내 경쟁이 치열해질 것으로 보인다. 더함 노바 N553QLED는 앞으로 다가올 글로벌 OTT 경쟁에 미리 준비할 수 있는 스마트TV인 셈이다.

리모컨 하단에 넷플릭스, 유튜브,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를 바로 실행할 수 있는 단축키가 있다.
 

사운드 기능 강화

더함 노바 N553QLED는 사운드 기능도 강화되었다. 먼저 베이스 리플렉스(Bass Reflex) 기술로 풍부한 음향을 제공한다. 기존보다 2배 큰 인클로저와 덕트를 통해 공진 효과를 극대, 마치 우퍼와 같은 효과를 내고 풍부한 저음 표현으로 저가형 사운드 제품이 따로 필요하지 않다.

또한, 일반적으로 10W x 10W 스피커를 탑재하고 있는 중저가형 제품들과 달리 더함 노바 N553QLED에는 개선된 12W x 12W 스피커를 탑재하고 있다. 고음 트위터를 추가하고 스피커 울림통을 더 확장해 눈과 귀를 동시에 만족하는 제품이다.

마지막으로 대체로 TV들은 정면의 디자인을 심플하고 얇게 만들기 위해 사운드를 출력하는 스피커를 측면이나 뒷면에 다는 것이 일반적이다. 이럴 경우, 시청자는 반사되는 소리를 듣기 때문에 소리를 선명하게 들을 수 없다.

하지만 더함 노바 N553QLED는 하단에 사운드바를 장착해 시청자를 향해 정면으로 사운드를 출력한다. 소리를 시청자에게 직선으로 전달하기 때문에 영상에 녹음된 작은 소리 하나까지 구분할 수 있는 선명한 사운드를 제공한다.

사운드바 중앙에는 터치 센서가 내장된 전원 버튼이 있다.
 
12W x 12W의 강력한 사운드를 제공한다.
   

제원

화면 크기 - 55인치
해상도 - 4K UHD

주사율 - 60Hz
명암 - 4000:1
시야각 - 상하좌우 170
응답속도 – 5ms

스피커 - 12W x 12W
입력 단자 - HDMI x4, AV input, RF input, 광출력, USB 2.0 x2
소비 전력 - 최대 145W
대기 전력 - 0.5W
크기 – 1395x150x880mm
무게 - 18.8kg
특수 기능 - 유튜브/넷플릭스/아마존 프라임 비디오 4K UHD 공식 지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