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코로나19로 인해 가정은 물론, 회사나 학교 등 모든 부분이 변화되었다. 전세계적으로 처음 경험하는 언택트 현상에 그 어느 때보다도 온라인의 비중이 커지고 있다. IT 환경도 크게 바뀌었는데 모바일로는 해결할 수 없는 온라인 수업과 온라인 회의 등으로 인해 데스크톱PC나 노트북을 찾는 사람도 늘게 되었다. 데스크톱PC와 노트북의 중요성과 함께 수요가 늘어난 제품이 바로 모니터이다.
게임을 위한 모니터는 게이밍 모니터, 고화질 이미지나 영상을 편집하기 위한 모니터는 고해상도 모니터 등 용도에 맞는 모니터를 고르는 것이 중요하다. 그렇다면 온 가족이 사용하기 위한 모니터는 무엇일까? 이러한 질문에 적합한 대답으로는 ‘BenQ GW2780T 아이케어’라고 할 수 있겠다.
남녀노소를 위한 멀티스탠드
모니터를 사용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이 모니터를 쳐다보는 자세일 것이다. 올바르고 제대로 되지 않은 자세로 모니터를 오랜 시간 사용하면 몸이 쉽게 피로해지며, 이러한 것이 계속 누적되다 보면 목이나 척추가 휘는 등 다양한 질병이 생길 수 있다. 특히 요즘처럼 온라인 수업이나 회의 등으로 긴 시간 동안 모니터 앞에서 떠날 수 없다면 올바르고 제대로 된 자세로 앉는 것이 중요하다.
모니터 앞에 앉는 자세는 모니터 화면의 위치에 따라 크게 변한다. 예를 들어 모니터 화면이 시야보다 높이 있으면 목을 위로 들어야 하며, 모니터 화면이 시야보다 낮게 있으면 목을 아래로 내려야 한다. 또한, 모니터 화면이 좌우로 틀어져 있다면 그만큼 몸도 함께 틀어지게 마련이다. 이 때문에 모니터를 배치할 때 사용자의 시야에 맞춰 두는 것이 중요하다.
그런데 모니터를 혼자 사용하는 것이라면 한번 세팅해주면 바꿀 필요가 없지만, 가족이 함께 사용하는 것이라면 사용하는 사람이 바뀔 때마다 모니터 화면 위치를 바꿔야 한다. 특히 온라인 수업 때문에 모니터를 쳐다보는 아이의 눈높이와 재택근무로 모니터를 쳐다보는 부모의 눈높이는 완전히 다르다. 따라서 높낮이를 조절하는 기능이 있는 모니터가 필요하다.
‘BenQ GW2780T 아이케어’의 스탠드에는 높낮이를 조절하는 엘리베이션 기능이 적용되어 있다. 또한, 손쉽게 상하 각도를 조절하는 틸트 기능과 좌우 각도를 조절하는 스위블 기능도 있다. 특히 스위블 기능은 스탠드의 밑바닥은 고정되어 있고 받침대가 함께 움직이기 때문에 스탠드 위에 올려놓은 책이나 메모도 곧바로 확인할 수 있다. 여기에 화면을 회전할 수 있는 피벗 기능까지 갖춘 다재다능한 멀티스탠드이다.
다양한 시력보호 기능 탑재
모니터를 오랜 시간 사용하기 위해서는 시력보호 기능도 고려해야 한다. 모니터의 디스플레이에서 방출되는 블루라이트는 멜라토닌 생성을 감소 시켜 수면을 방해하고, 디스플레이에서 발생하는 화면 깜박임은 눈에 과도한 스트레스를 주어 아이들이 눈을 비비거나 깜박이게 하는 행동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어두운 곳에서 모니터를 사용할 시 주변 밝기와 화면의 밝기 차이가 클수록 눈이 쉽게 피로해져 눈 건강을 해칠 수 있다.
‘BenQ GW2780T 아이케어’는 주변 밝기를 감지해 자동으로 모니터 밝기를 조절해주는 B.I. 테크놀러지(Brightness Intelligence Technololgy), 모니터에서 발생하는 미세한 깜빡임을 줄이는 플리커프리와 유해한 블루라이트를 차단해주는 로우블루라이트(Low Bluelight) 등 시력보호 기능이 탑재되어 있다. 특히 벤큐는 안전 인증 분야의 세계적인 선두업체인 TUV 라인란드로부터 로우블루라이트와 플리커프리 기술 성능에 대한 인증을 받은 아이케어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다양한 상황에 맞는 최적의 화면을 제공해준다. ‘BenQ GW2780T 아이케어’에 탑재된 픽쳐모드는 표준색상, 로우블루라이트, 색약, 무비, 게임, 사진, sRGB, 에코, 사용자 설정 등 총 9가지로 설정할 수 있어 사용자에게 최적의 모니터 화면을 구현한다. 이러한 기능을 통해 오랜 시간 모니터를 사용하더라도 눈이 편안하고 피로가 적어 아이에게는 학습 효과를 향상해주고 어른에게는 업무 생산성을 높여준다.
베젤리스 27인치 디스플레이
‘BenQ GW2780T 아이케어’는 27인치 크기에 FHD 해상도 디스플레이를 장착한 모니터이다. 혼자 사용하기에 적당한 크기에 해상도를 갖췄으며, 가격도 부담스럽지 않아 사무용이나 가정용으로 사용하기에 적합하다.
테두리는 매우 얇은 엣지 슬림 베젤로 설계됐기 때문에 책상 위에 놓았을 때 넓은 공간을 차지하지 않으며, 화면이 더 커 보이는 효과까지 있다. 게다가 여러 대의 모니터를 붙여서 쓰는 다중모니터 사용 시에도 베젤이 거슬리는 일이 적다.
입출력단자로는 DP 1.2 x1, HDMI 1.4 x1, D-sub x1, 헤드폰 잭, 라인 아웃이 있다. 여러 단자를 지원하기 때문에 데스크톱PC와 노트북은 물론, 태블릿PC와 콘솔 게임기까지 다양한 기기와 연결이 가능한 폭넓은 호환성을 지녔다. 또한, 후면에는 2W 스피커가 양쪽에 내장되어 있어 별도로 스피커를 연결하지 않아도 선명한 스테레오 사운드를 감상할 수 있다.
마치며
‘BenQ GW2780T 아이케어’는 다양한 환경에서도 화면을 자신의 눈높이에 맞출 수 있는 멀티스탠드와 여러 가지 시력보호 기능이 탑재된 모니터이다. 남녀노소 누구나 사용하기 적합하기 때문에 온 가족이 사용하는 모니터로 적합하며, 누구든 더 편안하고 건강하게 활용할 수 있는 모니터이다. 온 가족이 안전하게 사용할 모니터를 찾는 사람에게 추천한다.
제원
화면크기 : 27인치
화면비 : 16:9
패널타입 : IPS 광시야각
해상도 : 1920x1080
밝기 : 250cd/m²
컬러비트 : 8bit
명암비 : 1,000:1
응답속도 : 5ms(GtG)
디스플레이 색상 : 16.7M
색역 : 72% NTSC
입력단자 : DP 1.2 x1, HDMI 1.4 x1, D-sub x1, 헤드폰 잭, 라인 아웃
스피커 : 2W x2
부가기능 : 로우 블루라이트, 플리커 프리, 프리싱크, B.I.+ 테크놀로지, 색약 모드, 리더 모드, 스마트 포커스, 슈퍼 레졸루션, 베사 홀(100x100mm)
스탠드 : 틸트, 스위블, 엘리베이션, 피벗
구성품 : 전원 케이블, HDMI 케이블, 사용자 설명서, CD 퀵가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