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PC사랑=남지율 기자] 글로벌 PC 부품 제조사 기가바이트 테크놀로지(GIGABYTE Technology Co., Ltd.)의 한국 공식 유통사 피씨디렉트(대표: 서대식)는 기가바이트 지포스 RTX 3080 Gaming OC D6X 10GB 그래픽카드를 다나와 라이브 커머스를 통한 한정 판매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100대 한정으로 10월 15일 오후 6시에 유튜브 라이브 스트리밍을 통해 진행된다. 유튜브 라이브 중 배포되는 할인코드를 적용하여 다나와 특가몰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구매자 전원에게는 체리 G80-3000S TKL(적축) 기계식 키보드를 증정한다.
이벤트 대상인 기가바이트 지포스 RTX 3080 GAMING OC D6X 10GB는 이전 세대 대비 최대 2배의 성능과 1.9배의 전력 효율성을 자랑하는 NVIDIA Ampere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2세대 엔비디아 RTX를 활용해 전례 없는 수준의 실시간 레이 트레이싱과 AI 게이밍을 실현한다.
기가바이트 지포스 RTX 3080 GAMING OC D6X 10GB는 타 브랜드와 차별화된 효율적인 WINDFORCE 3X 쿨링 시스템을 탑재되었는데 이러한 특별한 냉각 시스템은 총 3개 (90mm 사이즈 2개, 80mm 사이즈 1개)의 블레이드 팬 중첩 설계, 얼터네이트 팬 디자인(Alternate Fan Design), 대형 복합식 히트파이프, 스크린 냉각 시스템, 3D 액티브 팬을 채택하여 안정성 및 내구성을 효과적으로 향상시킨 것이 특징이다.
블레이드 팬은 블레이드 팬 가장자리에 3D 스트라이프 커브 모양과 팬 표면에 3D 스트라이트 무늬를 적용한 팬으로 공기흐름을 향상시켜 냉각 성능을 높였으며, 얼터네이트 팬 디자인(Alternate Fan Design)은 3개의 팬의 회전이 서로 반대방향으로 회전하여 맞물리는 형태로서 두 팬 사이의 공기 흐름 방향이 동일하도록 설계하여 난류를 줄여 같은 방향으로 회전하는 것보다 효율적인 냉각 효율을 보여준다.
또한, GPU 및 VRAM에 직접 접촉하는 대형 구리판과 히트 파이프를 결합한 대형 복합식 히트파이프는 내부 코어에서 생성된 열을 방열판으로 효율적으로 전달하며, 3D 액티브 팬은 GPU 온도가 낮거나 낮은 부하에 있을 때 팬이 자동으로 정지하여 사용자가 쾌적하고 조용한 환경을 구축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며, 그래픽카드 본체를 관통하는 구조의 스크린 냉각 시스템은 공기순환을 극대화하였다.
이외에도 1,677만개 컬러 조합이 가능한 RGB FUSION 2.0 탑재, 외부 압력으로 부터 제품을 보호하고 PCB 기판이 휘거나 부품이 부딪혀 손상되는 것을 방지한 메탈 백플레이트 채용, 그래픽카드의 내구성을 강화 일반 윤활제 대신 그래핀 나노 윤활제를 적용하여 마찰과 마모를 효과적으로 감소시켜 2.1배의 팬 수명을 연장시키고 소음을 줄여 최고의 게임 경험을 선사할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였다.
증정 대상인 3000S TKL 기계식 키보드는 기존 체리 오리지널 라인의 기술적 장점을 그대로 이어가면서 텐키리스 디자인으로 기존대비 80% 작아진 사이즈와 컴팩트한 레이아웃을 적용한 체리 키보드의 최신 제품으로써, 오리지널 라인 만의 고전적 감성의 디자인 콘셉트를 유지하여 실용성과 디자인을 모두 살린 유니크한 체리만의 기계식 키보드 철학을 느낄 수 있다. 또한, PBT재질의 키캡을 적용하여 부드럽고 고급스러운 질감 구현 및 뛰어난 내구성을 가지고 있다.
피씨디렉트 마케팅 담당자는 "이번 출시된 기가바이트 지포스 RTX 3080 Gaming OC D6X 10GB 제품은 뛰어난 성능으로 무장한 인기제품으로 체리 기계식 키보드도 함께 증정 받을 수 있는 합리적 조건으로 소비자가 제품을 구입할 수 있도록 기획하였다. 앞으로도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일 예정이니 기가바이트 제품 및 피씨디렉트에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다나와 DPG에서 확인 가능하며,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문의사항은 피씨디렉트 고객센터 및 이벤트 계정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