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넷기어(한국지사장: 김진겸)는 차세대 무선 표준 방식인 와이파이-6(802.11ax)를 지원하고 와이파이 이지메시(EasyMesh) 표준 규격을 따르는 AX1800 와이파이 공유기 세트인 MK62 가 미국 유명 미디어 ‘롤링스톤’에서 ‘2020년 베스트 메시 공유기’로 선정되었다고 전했다.
미국의 유명 대중문화지인 ‘롤링스톤’은 2020년 가정에서 꼭 필요한 필수 제품을 선정했는데 그 중 넷기어의 나이트호크 메시 와이파이 공유기인 MK62가 ‘베스트 메시 시스템’으로 선정되었다.
‘롤링스톤’은 “집 전체 모두를 빠르고 안정적으로 커버하기 위해서 메시 와이파이 공유기를 원한다면 넷기어 MK62를 적극적으로 추천한다”고 전했다. 또한 “넷기어 MK62는 최대 280평방미터를 커버하며 최대 50대의 장비를 동시에 지원하여 가족 구성원이 여러 명이라도 네트워크 혼잡 문제를 해결해 줄 수 있다”고 그 선정 이유를 밝혔다.
넷기어 나이트호크 MK62 및 MK63은 와이파이 공유기에 이지메시 기능만을 추가한 기존 다른 공유기와는 다르게 와이파이 협회에서 정식 인정한 표준 규격의 이지메시 전용 와이파이 공유기이다.
이지메시 기능이란 기존 메시 와이파이 공유기들이 자사의 공유기 및 새틀라이트하고만 데이터 송수신이 가능했던 점을 타회사 공유기까지 호환 가능하도록 확대한 공용화된 메시 와이파이 기능이다. 즉 넷기어의 MK62, MK63은 이 표준화된 이지메시 기능 전용 공유기들과 브랜드와 상관없이 상호 호환이 가능하다.
넷기어 나이트호크 MK62, MK63은 기존 802.11ac 표준 방식에서 한 차원 발전한 802.11ax, 즉 와이파이-6지원 메시 와이파이 무선 공유기 제품이다. 이 제품들은 차세대 와이파이-6의 핵심 기술인 OFDMA(직교 주파수 분할 다중 액세스)를 지원한다.
기존 AC 방식이 한 번에 하나의 데이터만 전송하는 시스템에서 한 번에 다 수의 데이터를 전송하는 시스템으로 발전하여 4배 더 많은 수의 디지털 기기에 25% 향상된 데이터 처리량을 자랑한다. 또한 높은 대역폭의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도록 설계된 강력한 쿼드 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하여 CPU에 대한 부하 없이 UHD 4K 비디오 스트리밍 및 게임을 완벽 지원한다.
넷기어 이지메시 와이파이 공유기 MK62 및 MK63은 인터넷 회선과 연결되는 라우터 MR60과 이 라우터와 듀얼-밴드 전용 무선 커넥션으로 연결되는 새틀라이트 MS60으로 구성된다. MK62는 새틀라이트 1대가, MK63은 새틀라이트 2대가 기본으로 제공된다. 두 제품 모두 통합 속도 1,8Gpbs를 보장한다.
또한 PC는 물론 스마트폰에서도 나이트호크 앱을 통해 간편하게 설정 및 관리가 가능하며 동일한 SSID 사용을 통해 한 개의 새틀라이트에서 다른 새틀라이트로 이동 시에도 별도로 새로운 SSID를 입력할 필요가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