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용·사무용으로 적합한 27인치 IPS 항균 모니터, ASUS VY279HE 아이케어 모니터
상태바
가정용·사무용으로 적합한 27인치 IPS 항균 모니터, ASUS VY279HE 아이케어 모니터
  • 임병선 기자
  • 승인 2021.03.29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코로나19 바이러스로 가정마다 집에서 지내는 시간이 많아졌다. 재택근무나 온라인 강의를 하게 되면서 모니터를 쳐다보는 시간도 함께 늘어났다. 모니터를 오랫동안 바라보는 일이 많아진 만큼 눈 건강에도 신경 써야 한다.

ASUS는 게이밍에 특화된 고성능 게이밍 모니터를 주력으로 내세우고 있지만, 이러한 눈 건강에도 특화된 모니터도 선보이고 있다. 이번에 소개할 ‘ASUS VY279HE 아이케어 모니터는 눈 건강은 물론, 항균 처리 기능으로 박테리아와 곰팡이의 성장까지 억제해주기 때문에 바이러스 시대에 걸맞은 모니터이다.

   

일상생활과 업무에 적합한 모니터

‘ASUS VY279HE 아이케어 모니터는 작업, 학습, 영상 감상 또는 캐주얼 게임 등 일상생활과 업무에 적합한 모니터이다. 먼저 크기는 27인치로 책상에 두는 것은 물론, 일반적으로 사용하기에 적당하다.

해상도는 27인치 모니터에 적합한 FHD, 웹 서핑이나 영상 감상, 게임 플레이에도 적합하다. 게다가 1,670만 색상이 적용된 IPS 패널로 뛰어난 디테일과 함께 상하좌우 178도에 달하는 광시야각을 제공한다. 매끄러운 화면 재생을 위해 일반 모니터의 60Hz 주사율보다 25% 높은 75Hz 주사율을 갖췄다.

여기에 MPRT(Moving Picture Response Time) 기준 응답속도 1ms로 번짐과 모션 블러를 최소화했다. 덕분에 화면에서 빠른 반응이 필요한 게임을 즐기기에도 좋다. 또한, 부드러운 게임 플레이를 위한 AMD 프리싱크(FreeSync) 기술을 탑재해 화면이 끊어지는 티어링 현상도 없앴다.

 
평범한 V자 스탠드이다.
 
아래에는 고무 패킹이 있어 모니터가 책상에서 미끄러지지 않도록 해준다.
 
모니터 본체 밑에 있는 덮개를 열고 나사로 장착하면 된다. 장착한 후 덮개를 다시 덮으면 깔끔한 모습이 된다.
 
스탠드에는 상하 각도를 조절하는 틸트 기능만 있다.
 
단자는 HDMI 1.4 x1, D-sub x1, 이어폰 잭이 있다.
 
100x100mm 베사 홀이 있으며, 사용하지 않을 때는 구멍이 보이지 않도록 고무 패킹이 꽂혀 있다.
   

아이케어 기술 적용

최근에 출시되는 ASUS 모니터에는 눈 건강을 위한 독점적인 블루라이트 필터(Blue Light Filter)와 플리커 프리(Flicker free) 기술을 갖췄다. ASUS 모니터는 이러한 아이케어 또는 아이케어 플러스 기술을 사용하여 눈을 보호하여 안전하고 편안한 시청 경험을 보장한다.

모니터에서 방출되는 블루라이트(청색광)는 눈의 피로, 두통 및 수면 장애를 유발할 수 있다. 특히 어린이는 눈의 수정체가 청색광을 필터링하는 데 덜 효과적이기 때문에 눈 손상에 더 취약하다. 따라서 연령과 관련된 황반변성의 위험이 커지기 때문에 어린이가 사용하는 모니터일수록 블루라이트 필터가 필요하다.

ASUS의 로우 블루라이트 기능은 손쉽게 4단계로 설정할 수 있다. 1단계는 일반적인 웹 브라우징에 이상적이고 생생한 비주얼과 최소한의 색상 변화를 위한 탁월한 색상 재현을 제공한다. 2단계는 사진과 비디오를 볼 때 이상적이며 고품질의 완벽한 균형을 제공한다. 3단계는 실제 종이처럼 보이기 때문에 장시간의 읽기 또는 워드 프로세싱에 이상적이다. 4단계는 주변 조명이 희미한 환경에서 사용하기에 적합하다.

모니터 화면의 깜박임 현상은 밀리 초 단위의 급격한 밝기 변화를 주기 때문에 눈을 깜짝 놀라게 한다. 이러한 광도의 변화로 인해 동공이 확장 및 수축되어 눈의 피로, 긴장 및 두통을 유발한다.

TU¨V Rheinland에서 인증한 ASUS 플리커 프리 기술은 스마트 동적 백라이트 조정을 사용하여 깜박임을 줄여준다. 이 기술은 LED 백라이트의 고속 깜박임으로 이어지는 낮은 밝기 수준을 방지하여 모니터를 장기간 사용할 때 발생할 수 있는 눈의 피로를 최소화해준다. 또한, ASUS Anti-Glare Screen은 거친 무광택 표면을 적용해 반사광을 분산시켜 화면의 내용을 보다 쉽게 볼 수 있도록 하고 눈의 피로도 줄여준다.

 
4단계 로우 블루라이트 기능을 제공한다.
 
티어링 현상을 없애주는 AMD 프리싱크 기능이 탑재됐다.
 
화면이 깜빡이는 현상을 없애주는 플리커 프리 기능을 갖췄다.
 
일정 시간이 지나면 휴식 시간을 알려주는 기능이 탑재됐다.
   

바이러스에 강한 항균 처리

‘ASUS VY279HE 아이케어 모니터의 베젤과 핫키에는 항균 이온은 처리(antibacterial ionic silver treatment)가 되었다. 이온은 처리를 통해 양전하를 띤 은(Ag+) 이온이 음전하를 띤 미생물 및 박테리아의 세포벽과 결합하여 내부 기능을 방해하고 죽이는 역할을 한다.

이러한 방식으로 모니터를 사용할 때 자주 만지는 베젤과 핫키에 박테리아가 달라붙는 것을 방지해준다. 최대 99.9%까지 모니터의 주요 부분을 깨끗하고 위생적으로 유지하여 잠재적으로 유해한 박테리아의 확산을 줄인다. 이러한 기능을 바탕으로 ‘ASUS VY279HE 아이케어 모니터TU¨V Rheinland에서 실시한 JIS Z 2801 ISO 22196 항균 활성 및 효능 테스트를 통과하였다.

‘ASUS VY279HE 아이케어 모니터에는 더 다양한 기능이 탑재되어 있다. 먼저 색각 장애가 있는 사용자를 위한 색상 확대 모드가 있다. 색상 확대 모드를 통해 사용자는 화면의 빨간색, 녹색, 노란색 및 파란색을 구별하기 쉬운 색조로 지정하여 시청 환경을 개선할 수 있다.

장시간 업무나 공부를 하다 보면 시간이 가는 것도 모르고 집중할 수도 있다. 아무리 ‘ASUS VY279HE 아이케어 모니터에 눈을 보호하는 기능이 많다고 하더라도 장시간 모니터 화면을 쳐다보면 휴식을 취해야 한다. ‘ASUS VY279HE 아이케어 모니터에는 휴식 알림 기능이 탑재되어 있기 때문에 장시간 모니터를 사용하더라도 휴식 시간을 알려주기 때문에 눈의 피로를 예방할 수 있다.

 
베젤과 핫키에 항균 은이온 처리가 되어 있어 유해한 박테리아 번식을 막아준다.
   

마치며

‘ASUS VY279HE 아이케어 모니터는 다양한 용도로 사용하기에 적합한 모니터이다. 비록 고해상도나 고주사율은 아니기 때문에 어느 한쪽에 특화된 고성능 모니터는 아니지만, 일반 가정에서 온 가족이 사용하거나 사무용으로 사용하기에 딱 알맞은 모니터이다. 특히 개인위생이 강조되는 시대인 만큼 항균 처리 기능이 돋보인다. 많은 사람이 함께 쓰려는 모니터를 찾는다면 ‘ASUS VY279HE 아이케어 모니터를 추천한다.

   

제원

화면 크기 - 27인치
화면 비율 - 16:9

패널 종류 - IPS
해상도 - FHD(1920x1080)
최대 밝기 - 250cd/
명암비 - 1000:1
입력 단자 - HDMI 1.4 x1, D-Sub x1, 이어폰 잭
응답 속도 - 1(MPRT)ms

최대 주사율 - 75Hz
특수기능 - AMD 프리싱크, 플리커 프리, 트레이스 프리, 스플렌디드, 색온도 선택, 게임 플러스, HDCP, 셰도우 부스트, 모션 동기화, 로우 블루라이트, 아이케어 플러스, 틸트, 베사 홀(100x100mm), 항균 은이온 처리
크기(스탠드 포함) - 613.34x435.6x201.7mm

무게(스탠드 포함) - 4.21kg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