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GB 용량의 BD-R 디스크를 12배속으로 기록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11분에 불과하다. 알아채는 디스크는 다양하다. BD/HD DVD/CD를 모두 지원하며 BD DL를 쓰면 50GB를 백업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3D 모니터를 연결한 PC가 있다면 일반 DVD 타이틀이나 비디오 파일을 재생할 때 입체 효과를 낸다.
액티브 셔터 글라스 방식의 3D 안경만 따로 구매하면 3D 입체 영상을 즐길 수 있는 환경을 꾸밀 수 있는 셈. 화질도 짱짱하다. 1080p 풀HD 파일을 재생하는 것은 기본이고, DVD를 풀HD급 화질로 업그레이드하는 업스케일 기능도 만족스럽다.
모든 종류의 멀티미디어 파일을 자동으로 인식하는 편의기능도 유용하다. 파일을 확인하느라 시간도 잡아먹지 않고 작동하느라 내는 소음도 줄였다. HDTV에 연결한 뒤에 영상을 기록하는 기능도 눈에 띈다. DVD 디스크는 물론, 블루레이 디스크에도 기록이 가능해 소장하고 싶은 영상을 마음껏 담을 수 있다.
2D에서 3D로 전환하는 과정은 간단하다. CD를 설치한 뒤 파워 DVD를 이용해 2D DVD나 비디오 파일을 3D로 실시간 변환해 재생하는 식이다. 지원 파일은 MPEG2, MPEG4 AVC(H.264), VC-1, WMV, MKV, DivX 등이다. 데이터 전송은 USB 2.0과 eSATA를 이용한다.
후면에는 데이터 전송을 위한 단자들이 자리 잡았다.
세워서도 보관할 수 있도록 받침대를 함께 준다.
외장 BD ODD
인터페이스 : USB 2.0, eSATA
기록속도 : BD-R 12배속, CD-R 48배속
재생속도 : BD-R 10배속, CD-R 48배속
기록 매체 : BD, DVD, CD
크기 : 163×50×260mm
저작권자 © 디지털포스트(PC사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