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PC사랑=남지율 기자] 인텔, 씨게이트, 기가바이트, DJI의 한국 공식 유통사 피씨디렉트(대표: 서대식)는 독일의 컴퓨터 냉각부품 전문 제조사 ARCTIC GmbH(이하 아틱)와 파트너쉽을 맺고 아틱 제품을 국내에 정식으로 유통한다고 밝혔다.
아틱은 사용자 친화적인 높은 품질의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한다는 목적 아래 2001년 설립된 컴퓨터 냉각 부품 전문 제조사로 독일, 미국, 홍콩에 지사를 두고 있으며, 혁신적인 제품을 제조하는 기업이 받는 Top Innovator 2018를 수상하였다.
아틱은 시스템 팬, 공랭 및 수냉 CPU쿨러, 서멀 컴파운드, 서멀 패드 제품군을 생산하고 있으며 특히, 서멀 컴파운드 MX 시리즈와 시스템 팬 P12, P14가 뛰어난 가성비로 주목받고 있다.
아틱의 시스템 팬은 조용하고 강력한 쿨링 효과가 특징으로 80~140mm의 크기로 제작되어 다양한 케이스에 장착 가능하다. 시스템 팬은 혁신적인 팬 블레이드 디자인, 고품질 유체 베어링으로 제작되어 내구성이 뛰어나고 효율적이다.
CPU 쿨러는 Intel 및 AMD CPU와 호환되며, 낮은 소음으로 높은 냉각성능을 제공한다. 제품군으로는 공냉식의 경제적인 Alpine 모델, 고성능의 Freezer 모델, 수냉식의 Liquid Freezer가 있다.
서멀 인터페이스는 뛰어난 품질로 그 우수성이 널리 알려져 있으며, 서멀 컴파운드MX 시리즈는 매우 높은 열 전도성을 가지고 있으며 초보자도 사용하기 쉽게 설계되었다. 서멀 패드는 다양한 디자인과 크기로 제작되어 사용자 환경에 알맞게 선택 가능하다.
피씨디렉트는 1998년 설립이래 23년 간 컴퓨터 관련 제품인 CPU, HDD, SSD, 그래픽카드, 메인보드, 미니PC, 게이밍기어 및 IoT 관련 제품인 드론, 액션캠 등 다양한 IT제품을 전문적으로 유통하는 코스닥 상장 중견기업이며, 이번 계약을 통해 아틱의 혁신적인 컴퓨터 냉각 제품군을 국내에 선보일 예정이다.
아틱의 사업개발 본부장인 Robert Philipp은 "인텔, 씨게이트, 기가바이트 등 세계적인 글로벌 기업의 제품을 한국에 유통하고 있는 피씨디렉트와 계약을 체결하게 되어 기쁘다. 앞으로 피씨디렉트와 비즈니스 관계를 형성함으로써 한국 시장에 아틱의 우수한 제품들을 알리고 싶다"라고 밝혔다.
피씨디렉트가 유통하는 아틱 제품은 6월 중 국내에 선보일 예정이며, 구매 및 제품 문의는 피씨디렉트 고객센터 및 공식 홈페이지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디지털포스트(PC사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