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넷기어(한국지사장: 김진겸)는 Wi-Fi(와이파이) 6 및 Wi-Fi 5를 지원하는 메시 와이파이 증폭기 제품을 최대 28% 할인 판매하는 행사를 6월 1일부터 한 달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할인 행사를 실시하는 넷기어 메시 와이파이 증폭기 모델은 Wi-Fi 5를 지원하는 EX7700 모델과 Wi-Fi 6를 지원하는 EAX20 두 가지 모델이다. 행사 기간 중 EX7700은 최대 28%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EAX20의 경우 10% 가격 할인이 적용된다.
넷기어 나이트호크 메시 와이파이 증폭기 EX7700은 통합 최대 속도 2.2Gbps를 지원하는 AC2200급 제품으로 가정 및 사무실 내에 무선 와이파이 신호가 약한 데드 스폿에 설치하여 무선 속도 향상 및 무선 거리 확장을 도와주는 제품이다.
고성능 쿼드코어 퀄컴 프로세서가 탑재된 넷기어의 EX7700은 자사의 모든 무선 공유기는 물론이고 타사의 와이파이 공유기와도 동시 호환이 가능하다. 기존 증폭기들이 공유기와 다른 별도의 와이파이 이름을 사용했던 것과 달리 공유기에서 설정한 와이파이 이름을 EX7700에도 똑같이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 로밍 기술을 통해 하나의 통합 아이디로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넷기어 메시 와이파이 증폭기 EAX20은 기존 802.11ac 표준 방식에서 한 차원 발전한 802.11ax 표준 방식으로 Wi-Fi 6라는 이름으로 통용될 차세대 메시 와이파이 증폭기 제품이다.
이 제품은 통합 최대 속도 1.8Gbps를 지원하는 AX1800 제품으로 발전하여 4배 더 많은 수의 디지털 기기에 25% 향상된 데이터 처리량을 지원한다. 이 무선 메시 와이파이 증폭기는 와이파이 공유기와 증폭기 사이에 광대역 무선 백홀을 만들어 기존 증폭기가 여러 장비와 동시에 접속 시, 높은 데이터 손실률을 보이는 것과는 다르게 데이터 손실을 최소화한다.
메시 와이파이 증폭기 EX7700은 2.4GHz는 물론 5GHz 밴드에서도 모두 작동하는 트라이 밴드 지원 제품으로 많은 장비들이 동시에 접속하더라도 스마트 커넥트 기술을 통해 최적의 속도를 자동으로 조절해 주어 듀얼 밴드 와이파이 증폭기 대비 최대 2배의 속도 향상을 경험할 수 있다.
또한, EAX20의 경우 2.4GHz는 물론 5GHz 밴드에서도 모두 작동하는 듀얼 밴드 지원 제품으로 높은 대역폭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도록 설계된 강력한 브로드컴 쿼드 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하여 CPU에 대한 부하 없이 4K UHD 비디오 스트리밍 및 게임을 완벽 지원한다.
이 메시 와이파이 증폭기들은 WPS 버튼 하나로 기존 공유기와 원터치 연결이 가능하며 EX7700의 경우 2개의 기가 비트 이더넷 포트를, EAX20의 경우 4개의 기가 비트 포트를 탑재하고 있어 TV 및 게임 콘솔 등과 같은 유선 장비와도 손쉽게 연결할 수 있다.
MU-MIMO 기술을 통해 여러 대의 장비에 동시에 데이터를 전송하더라도 랙 없이 빠른 두 배의 속도를 제공한다. 그 외에 무선 장비의 위치를 자동으로 파악하여 그 방향으로 신호를 집중 전송하는 빔 포밍 플러스 기술 지원, 고성능 안테나 탑재, 액세스 포인트 모드 지원 등 다양한 부가 기능을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