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PC사랑=남지율 기자] 이제는 스마트폰과 스마트워치, 무선이어폰을 함께 사용하는 이들을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다. 스마트워치나 무선이어폰은 사용 중인 스마트폰에 따라 결정되는 경우가 많은데, 아이폰을 사용한다면 애플 워치와 에어팟, 갤럭시 사용자는 갤럭시 워치와 갤럭시 버즈의 조합을 선호한다.
이렇게 스마트폰, 스마트워치, 무선이어폰을 한 브랜드로 통일하면 스마트폰만 사용하는 것보다 활용도가 대폭 상승하지만, 의외의 단점이 발생한다. 바로 충전이 복잡해진다는 것이다. 3가지 기기를 날마다 충전하는 건 여간 골치 아픈 일이 아니다. 이를 한 번에 충전할 수 있는 올인원 충전 액세서리도 출시됐으나 대체로 가격이 높다.
하지만 이번 리뷰에서 소개할 ‘아임커머스 UM2 15W 올인원 충전독 4in1 무선충전기 UMWH-4in1(이하 UMWH-4in1)’은 다르다. 저렴한 가격으로 다양한 기기를 한 번에 충전하고 싶다면 이번 리뷰에 주목하자.
3가지 기기를 무선으로 깔끔하게 충전한다
UMWH-4in1은 스마트폰, 스마트워치, 무선이어폰을 동시에 충전할 수 있는 무선충전기다. 제품을 직접 살펴보니 좁은 공간에서 사용해도 충분할 정도로 작은 사이즈가 돋보인다. 아이폰 11 프로와 비교해보니 그 크기를 더욱 실감할 수 있었다. 두께는 스마트폰과 크게 차이 나지 않는 수준이고 가로 세로도 167x131mm에 불과했다.
이 충전기는 USB Type-C 포트를 전원 공급 단자로 갖췄으며, 아임커머스의 QC 충전기인 ‘QC20W, ‘QC30W’와의 사용이 권장된다.
스탠드형 충전패드는 스마트폰을 5~15W로 무선충전할 수 있다. 주목할 점은 각도 조절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스마트폰을 완전히 눕혀서 충전하거나 혹은 약 70도 정도 각도로도 충전할 수 있다. 참고로 스탠드형 충전패드에는 2개의 무선충전 코일이 탑재됐다. 즉, 스마트폰을 세로로 거치하는 것은 물론 영상 시청을 위해 가로로 거치하며 충전하는 것도 가능하다.
워치 충전부에는 USB Type-A 포트가 탑재됐다. USB Type-A 포트에 워치 구매 시 제공되는 충전 케이블을 연결하면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다.
직접 아이폰 11 프로와 애플 워치, 그리고 에어팟 프로를 올려보니 3가지 기기 모두 정상 충전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워치 단독 충전과 애플 펜슬 충전 지원
워치 충전부 왼쪽에는 애플 펜슬 1세대를 충전할 수 있는 포트가 제공된다. 애플 펜슬의 뚜껑을 분리하고 충전기에 꽂기만 하면 바로 충전할 수 있어 편리하다.
워치 충전부는 모듈 방식으로 제작됐다. 즉 원한다면 워치 충전부만 따로 분리할 수 있다. 워치 충전부만 단독 사용할 수 있도록 USB Type-C 포트가 탑재됐기 때문에 워치 충전 케이블을 매번 분리하는 불편함이 없다.
워치 충전부는 애플 워치는 물론이고 갤럭시 워치와도 호환된다. 기본 장착된 실리콘 커버는 애플 워치용이고 패키지에 동봉된 갤럭시 워치용 실리콘 커버로 교체하면 갤럭시 워치도 깔끔하게 충전할 수 있다.
마치며
리뷰를 통해 UMWH-4in1을 살펴봤다. UMWH-4in1은 애플/갤럭시에 관계없이 3in1 충전이 가능하며, 탁월한 가성비가 장점인 제품이다. 이외에도 보기 드물게 애플 펜슬 1세대 충전이 지원되는 점도 주목할 요소다. 가성비 좋은 올인원 충전독을 찾고 있다면 이 제품을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