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일렉트로닉 아츠(Electronic Arts Inc. 이하 EA)가 Codemasters와 곧 출시될 모든 무료 콘텐츠 및 업데이트에 대한 정보가 담긴 새로운 ‘F1 2021’ 트레일러를 공개했다.
이번 ‘F1 2021’의 새로운 트레일러에서 가장 주목할만한 점은 포르투갈 그랑프리의 본고장인 포르티망(Portimao)이 새롭게 추가되었다는 점이며, 2021년 시즌에서는 보다 현실감 넘치는 기존보다 업데이트된 차량 성능을 지원한다. 특히 메르세데스(Mercedes) AMG GT R 성능을 전작보다 보완했으며, 애스턴마틴(Aston Martin) 세이프티 차량이 추가됐다.
포르티망은 2021 FIA 포뮬러 원 월드 챔피언십(2021 FIA Formula One World Championship)을 위해 새롭게 F1 캘린더에 추가될 세 개의 서킷 중 첫 번째 서킷이다. ‘F1 2021’의 플레이어들은 이번 무료 업데이트를 통해 과거 루이스 해밀턴(Lewis Carl Davidson Hamilton)의 5월의 승리에 이은 새로운 역사를 다시 써 내려갈 수 있다.
카레이서 맥스 페르스타펜(Max Verstappen)의 시즌 첫 우승의 본거지인 이탈리아 북부지역의 ‘이몰라(Imola)’는 오는 10월에 새롭게 제공될 예정이며, 사우디아라비아 남서부 홍해에 면한 항구도시 ‘제다(Jeddah)’는 시즌의 마지막 레이스를 앞둔 11월에 제공될 예정이다. ‘F1 2021’에는 F1 및 F2 시즌 동안 다양한 업데이트가 포함될 예정이며 일정은 다음과 같다.
2021년 9월 13일
- 업데이트된 차량 성능 지원
- 포르티망(Portimao) 제공
- 신규 애스턴마틴(Aston Martin) 세이프티 카 추가
- 엑스박스 & 플레이스테이션용 무료 체험판 제공
2021년 10월
- 이몰라(Imola) 제공
- F1 Sports 업데이트 제공
2021년 11월
- 제다(Jeddah) 스트릿 서킷 제공
- F2 2021 시즌 진행
Codemasters의 F1 프랜차이즈 수석 디렉터인 폴 젤(Paul Jeal)은 “드디어 첫 번째 무료 서킷을 출시하고 향후 몇 개월 동안 플레이어에게 선보일 업데이트를 공개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라고 말하며, “우리 플레이어들은 새로운 2021 시즌 서킷을 경험할 수 있게 되어 얼마나 기쁜지 알려주었고, 제다(Jeddah)는 12월 F1 데뷔 몇 주 전에 공개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Xbox 및 PlayStation 사용자들은 각 플랫폼의 디지털 스토어에서 ‘F1 2021’ 체험판을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이번 체험판에서는 게임 플레이어들이 이탈리아 몬자(Monza) 그랑프리의 오프닝 브레이크 및 오프닝 위캔드를 샘플링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FIA 포뮬러 원 월드 챔피언십의 공식 게임인 ‘F1 2021’은 스릴 넘치는 새로운 ‘스토리 모드(Story Mode)’, 두 명의 플레이어가 함께 경쟁할 수 있는 확장된 커리어 모드인 ‘브레이킹 포인트(Breaking Point)’, 그리고 실시간으로 실제 드라이버 및 순위표를 반영해 챔피언십의 어떤 시점에도 새롭게 합류할 수 있는 현실감 넘치는 모드인 리얼 시즌 스타트(Real-Season Start) 모드가 추가됐다.
새로운 ‘F1 2021’의 소식은 Formula 1 공식 홈페이지 및Instagram, Twitter, YouTube 그리고 Facebook 소셜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