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하얀 소의 해인 신축년 2021년이 가고 검은 호랑이의 해인 임인년 2022년이 찾아왔다. 검은 호랑이는 힘이 넘치고 열정과 정직을 의미하고 모험과 명예욕이 강하고 용맹스럽다고도 알려져 있다. 그만큼 임인년은 현재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이겨내고 정상적인 삶으로 돌아갈 수 있을 거라는 희망찬 이야기도 함께 언급되고 있다.
검은 호랑이의 해를 언급하는 만큼 다양한 분야에서 블랙 디자인 제품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블랙 디자인 제품이 많은 IT 기기가 빠질 수 없을 것이다. IT 기기 중 많은 분야에서 사용하고 자주 볼 일이 많은 모니터라면 질리지 않는 디자인에 세련된 블랙 모니터가 제격이다. 임인년 검은 호랑이의 해에 어울리는 삼성전자 블랙 모니터 4종을 소개한다.
사무용으로 적합한 블랙 모니터
삼성전자 F24T450 오제플러스
삼성전자 F24T450은 사무용으로 사용하기에 적합한 가성비 높은 모니터이다. 크기는 부담스럽지 않고 듀얼 모니터로도 구성하기 좋은 24인치이며, 해상도는 FHD이다. 여러 사람이 봐야 하는 상황이 자주 생기는 사무용 모니터인 만큼 어느 각도에서도 봐도 선명한 화면으로 볼 수 있는 IPS 패널이 적용되었다.
입력 단자는 HDMI 1.4 단자 2개와 DP 1.2 단자 1개를 가지고 있어 동시에 3개의 기기까지 연결해 사용할 수 있다. 또한, USB 2.0 허브 단자가 2개 있어 모니터에 키보드나 마우스 등 다양한 주변기기를 직접 연결해 활용할 수 있다. 가성비에 초점을 맞춘 보급형 모니터지만, 틸트, 스위블, 엘리베이션, 피벗 기능을 모두 지원하는 HAS 스탠드가 탑재되었다.
3면 슬림 베젤 디자인이 적용되어 테두리를 최소화해 최적의 몰입감을 선사한다. 듀얼 모니터로 활용할 때 베젤이 거슬리지 않아 그만큼 작업에 더 집중할 수 있다. 화면 깜박임을 최소화하는 플리커 프리 기능과 블루라이트를 줄여 주는 눈 모호 모드가 있어 모니터를 오래 사용해도 눈의 피로감이 덜하다. 또한, 에코 세이빙 플러스 기능으로 에너지 소비까지 줄여 최대 10% 전력을 아낄 수 있다.
팔방미인 블랙 스마트 모니터
삼성전자 SMART M5 S32AM500 오제플러스
삼성전자 SMART M5 S32AM500는 기존 스마트 TV 플랫폼인 타이젠 OS 기반의 스마트 허브를 탑재해 PC 연결 없이도 다양한 콘텐츠 서비스를 즐길 수 있는 신개념 모니터이다. 모니터 한 대만으로 업무, 학습뿐만 아니라 다양한 콘텐츠 시청까지 모두 즐길 수 있는 스마트 기능이 탑재되어 있다.
USB 2.0 단자가 2개 있기 때문에 키보드와 마우스를 모두 연결해 놓고 PC처럼 사용할 수도 있다. 2.4GHz 주파수를 지원하는 무선 키보드와 무선 마우스를 연결하면 선이 없는 환경에서 더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다. 블루투스 4.2도 탑재했기 때문에 블루투스 키보드와 마우스, 게임 패드를 연결해 사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2채널 5W 스피커도 내장되어 있어 외부 스피커 없이 바로 영상 콘텐츠나 음악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재택근무를 위한 원격 접속(Remote Access) 기능과 클라우드 서비스 MS 오피스 365도 지원한다. 키보드와 마우스 등 입력 장치를 연결해 놓고 원격 접속이나 MS 오피스 365를 실행하면 곧바로 사무실이 된다. 또한, 초슬림 미니멀 디자인이기 때문에 공간 활용성도 뛰어나다.
가성비 블랙 게이밍 모니터
삼성전자 오디세이 G3 S24AG300 오제플러스
삼성전자 오디세이 G3 S24AG300은 가까운 거리에서 화면 전체를 빠르게 파악할 수 있는 FPS 게임에 적합한 게이밍 모니터다. 24인치 크기이기 때문에 가까이서 봐도 화면 전체를 확인하기에 충분하고 틸트, 스위블, 엘리베이션, 피벗 모두 지원하는 HAS 스탠드라서 화면을 원하는 위치로 쉽게 배치할 수 있다. 3면 초슬림 베젤 디자인이라서 몰입감도 높고 2대를 연결해 듀얼 모니터로 사용하기에도 좋다.
FHD 해상도에 광시야각 VA 패널이 탑재되어 있다. 게이밍 모니터라면 필수 조건인 144Hz 고주사율과 1ms(MPRT) 응답속도 기능도 갖췄기 때문에 이미지 잔상과 흐려지는 현상을 줄여 보다 부드러운 게임 플레이가 가능하다. 당연히 티어링 현상(화면 찢어짐)과 스터터링(화면 끊김) 현상을 완화하는 AMD 프리싱크(FreeSync) 프리미엄 기술을 탑재해 끊김 없는 화면을 제공한다.
눈이 피로해지면 게임 집중력이 떨어지는 만큼, 집중력을 높이기 위한 눈 보호 기술도 탑재했다. 블루라이트를 줄여주는 눈 보호 모드와 화면 깜빡임을 없애 주는 플리커 프리 기술로 오랜 시간 게임을 플레이해도 피로감이 훨씬 줄어든다. 밝기는 250cd/㎡로 평범한 편이지만, 명암비는 3000:1로 상당히 뛰어나 화면 속의 밝고 어두운 부분을 뚜렷하게 표현한다.
고성능 블랙 게이밍 모니터
삼성전자 오디세이 G5 S27AG500 오제플러스
삼성전자 오디세이 G5 S27AG500은 오디세이 G3 S24AG300와 똑같은 디자인에 더 높은 성능을 지닌 게이밍 모니터이다. 하나로 결합한 스탠드가 적용되어 튼튼하면서 깔끔하게 완성된 디자인이며, HAS 스탠드이기 때문에 틸트, 스위블, 엘리베이션, 피벗 모두 지원해 화면을 원하는 위치로 배치할 수 있어 편리하다.
또한, 3면 초슬림 베젤 디자인이 적용되어 몰입감도 뛰어나다. 게이밍 모니터에서 초슬림 베젤은 주로 하이엔드 제품에 적용되는데 중급형 게이밍 모니터임에도 초슬림 베젤이 적용되었다. 따라서 27인치임에도 화면이 더 커 보이는 효과와 함께 2대를 나란히 놓고 사용해도 베젤이 얇아 하나로 연결된 화면처럼 보인다.
삼성전자 게이밍 모니터지만 VA 패널의 커브드 디스플레이가 아닌 IPS 패널의 플랫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었다. IPS 패널로 선명한 컬러와 178도 광시야각으로 게임이나 영상 콘텐츠를 즐길 때 퀄리티를 한층 업그레이드해준다. FPS 게임을 주로 즐기는 게이머는 빠른 반응을 위해 화면을 가까이서 보는 경향이 높고 플랫 디스플레이를 선호한다. 그만큼 FPS 게이머가 원하는 게이밍 모니터에 알맞은 제품이다.
해상도는 QHD이며 게이밍 모니터의 필수 조건인 144Hz 주사율보다 높은 165Hz 주사율로 더 부드러운 화면과 1ms(MPRT) 응답속도 기능도 갖췄기 때문에 이미지 잔상과 흐려지는 현상을 줄여 보다 자연스러운 게임 플레이가 가능하다. 티어링 현상(화면 찢어짐)과 스터터링(화면 끊김) 현상을 완화하는 AMD 프리싱크(FreeSync) 프리미엄 기능과 지싱크 호환(G-Sync Compatible)도 탑재해 끊김 없는 화면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