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엔비디아(CEO: 젠슨 황)가 150개 이상의 게임에 DLSS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엔비디아는 이번 달 ‘다잉 라이트 2 스테이 휴먼(Dying Light 2 Stay Human)’, ‘판타지 스타 온라인 2 뉴 제네시스(Phantasy Star Online 2 New Genesis)’ 및 ‘시푸(Sifu)’를 비롯한 최신 게임에 DLSS를 지원하며, 게이머들은 총 150개 이상의 타이틀에서 뛰어난 이미지 품질과 가속화된 성능을 즐길 수 있게 됐다.
엔비디아는 또한 ‘엘든 링(Elden Ring)’, ‘데스티니 가디언즈: 마녀 여왕(Destiny 2: The Witch Queen)’ 및 ‘토탈 워: 워해머 3(Total War: Warhammer III)’를 위한 새로운 게임 레디 드라이버(Game Ready Driver)를 출시했으며, PC 커스터마이징에 관심 있는 게이머를 위해 엔비디아 지포스(GeForce) RTX 키캡(Keycap) 경품 행사를 진행한다.
최신 게임을 위한 DLSS 성능 업그레이드
엔비디아는 이번 달 지포스 RTX 게이머에게 차원이 다른 게이밍을 위한 DLSS 기술을 비롯해 다양한 타이틀에 대한 업데이트를 지원한다.
- 다잉 라이트 2 스테이 휴먼: DLSS 지원으로 최대 2배 향상된 성능을 제공한다. DLSS와 RTX 가속 레이 트레이싱(ray tracing)이 적용된 글로벌 일루미네이션(global illumination), 햇빛 그림자, 리플렉션(reflection), 앰비언트 오클루전(ambient occlusion), 플래시라이트의 조합으로 지포스 RTX 게이머는 차원이 다른 게이밍을 경험할 수 있다.
- 마사 이즈 데드(Martha Is Dead): 오는 2월 24일 발매되며, DLSS를 통한 부드러운 프레임 속도로 보다 사실적이고 몰입도 높은 경험을 선사한다. 레이 트레이싱 그림자와 리플렉션 또한 지원한다.
- 판타지 스타 온라인 2 뉴 제네시스: DLSS 지원으로 그래픽 및 렌더링 해상도가 최대일 때 45%까지 성능을 가속화하며, 지포스 RTX 3060 이상 모델 사용자는 4K 해상도에서 초당 60프레임 이상으로 플레이할 수 있다.
- SCP: 판데믹(SCP: Pandemic): 오는 2월 22일 발매되며, DLSS 적용으로 4K 해상도에서 최대 90% 향상된 성능을 제공한다. 이로써 모든 지포스 RTX GPU의 프레임 속도를 100 이상으로 끌어 올린다.
- 쉐도우 워리어 3(Shadow Warrior 3): 오는 3월 1일에 발매되며, DLSS를 통해 게임의 심미적인 비주얼을 더욱 빠른 속도로 가속화한다.
- 시푸(Sifu): DLSS를 통해 성능을 최대 45% 향상시키며, 모든 지포스 RTX 사용자는 최대 설정 및 4K 해상도에서 초당 100프레임 이상으로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다.
- 수프라랜드 식스 인치 언더(Supraland 6 Inches Under): DLSS 적용으로 성능을 최대 65% 가속화하며, 모든 지포스 RTX GPU는 4K 해상도에서 초당 60프레임 이상으로 게임을 실행할 수 있다.
엘든 링, 데스티니 가디언즈: 마녀 여왕, 토탈 워: 워해머3를 위한 게임 레디 드라이버
엔비디아는 ‘엘든 링’, ‘데스티니 가디언즈: 마녀 여왕’, ‘그리드 레전드(GRID Legends)’, ‘토탈 워: 워해머 3’에 데이 제로(day-0) 최적화를 지원하는 새로운 게임 레디 드라이버를 출시했다.
지포스 게임 레디 드라이버는 다양한 인기 게임에 대한 최고의 경험을 제공한다. 게임 레디 드라이버는 개발자와의 협업을 거쳐 미세 조정되며, 성능과 안정성을 최대로 높이기 위해 수천 개의 하드웨어 구성에서 광범위하게 테스트된다. 지포스 게이머는 지포스 익스피리언스(Experience)로 드라이버를 쉽게 다운로드하고 설치할 수 있으며, 게임 발매와 동시에 플레이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