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리즈 정통 주인공과 새로운 주인공을 교대로 조작, 하이스피드, 하이텐션 액션, 신요소 추가’
- 설정 자료집, BGM CD, 아크릴 키 홀더로 구성된 한정판 발매
- 발매를 기념하여 콘솔 별 다운로드 스토어에서 기간 한정 ‘건볼트’ 시리즈 DL버전 세일 실시
[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INTI CREATES(이하 인티 크리에이츠)’는 대원 미디어와 협력하여 닌텐도 스위치(Nintendo Switch) 버전 액션 게임 ‘Azure Striker GUNVOLT 3(이하 건볼트 3)’를 2022년 7월 28일에 한국어화 발매한다고 밝혔다.
‘건볼트 3’는 인티 크리에이츠의 대표 2D 횡스크롤 액션 게임, ‘Azure Striker GUNVOLT’ 시리즈의 정통 최신작이다. 시리즈의 주인공인 ‘건볼트’와 본 작의 새로운 주인공 ‘키린’을 번갈아 플레이하며, 시리즈 전체적으로 호평을 받은 ‘하이 스피드’와 ‘하이 텐션’ 액션성, 액션 중에 대화가 진행되는 라이브 노벨은 유지하면서, 과거의 캐릭터가 등장하여 액션을 서포트하는 신규 요소 ‘이마주 펄스’가 150가지 이상 추가되었다.
또한, 전작과 마찬가지로 ‘이나후네 케이지’(주식회사 LEVEL5 comcept CCO)가 책임 프로듀서이자 액션 감수를 담당해, 현세대기인 닌텐도 스위치 용 소프트웨어로서 진화한 액션성과 연출을 즐길 수 있다.
세븐스라는 특수한 힘에 눈뜬 인간, 세븐스 능력자가 태어나게 된 근미래. ‘건볼트’의 손에 의해, 다국적 능력자 연합 ‘에덴’과의 항쟁은 종결되었다. 그러나 여전히 싸움에 몸담고 있던 ‘건볼트’는 결국, 세븐스를 뛰어넘은 다음 단계로 각성하고 마는데, 스메라기와 대립하는 비밀 조직 ‘섀도 야쿠모’. 봉인의 힘 ‘깁스’의 무녀, 키린은 ‘건볼트’의 각성을 봉인하고 선언한다. 『――당신은 앞으로 일어날 사태의 책임을 져야 해.』라고….
‘건볼트 3’는 매력적인 등장인물이 풀 보이스로 대화하는 것은 물론 스토리 진행에 따라 매력적인 캐릭터들이 차례차례 동료가 되어, 등장인물의 배경을 파헤치고 세계관을 넓혀 준다. 새로운 주인공 ‘키린’은, 석장 형태의 칼로 호쾌한 슬래시 액션을 선보인다.
시리즈의 주인공인 ‘건볼트’로는 기존의 피뢰침과 뇌격을 조합한 배틀 스타일을 구사할 수 있으며, 화려한 플레이를 이어 나갈 때 축적되는 ‘쿠도스’를 모으면, ‘건볼트’를 수호하는 디바 ‘르호’가 ‘키린’과 ‘건볼트’의 싸움에 노래로 힘을 더한다. 이외에도 ‘건볼트’가 그동안 만난 동료와 라이벌을 ‘이마주 펄스’로 소환하여 직접 공격하거나 어빌리티를 부여하는 등 150가지 이상의 다양한 효과를 발휘하게 할 수 있다.
인티 크리에이츠는 ‘건볼트 3’의 발매를 기념하여, 닌텐도 e 숍, PS Store, Steam(PC)을 통해 기간 한정으로 건볼트 시리즈(‘Azure Striker GUNVOLT STRIKER PACK’, ‘Gunvolt Chronicles: Luminous Avenger iX’, ‘Gunvolt Chronicles: Luminous Avenger iX 2’의 세일을 실시중이다. 세일 기간 및 상세 사항은 각 다운로드 스토어 참조하자.
인티 크리에이츠의 닌텐도 스위치 용 라이트 노벨 2D 액션게임 ‘건볼트 3’는 2022년 7월 28일(목)에 발매 예정이며, 패키지 버전과 다운로드 버전이 함께 발매된다.
패키지 버전은 일반판과 한정판으로 발매된다. 일반판의 희망소비자가격은 52,800원이며 한정판은 99,800원으로, 한정판은 신규 일러스트 BOX에 본작을 구성하는 디자인을 아낌없이 수록한 풀 컬러 설정 자료집, 게임 속 BGM을 모두 수록한 사운드 트랙(2CD), 귀여운 마스코트 캐릭터 ‘멍볼트’가 인쇄된 아크릴 키 홀더가 함께 제공된다. 그리고 패키지 버전의 예약 특전에 한해 신규 일러스트로 디자인된 A4 클리어 파일’도 증정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