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PC사랑=남지율 기자] 네오위즈가 자사의 PC 리듬 게임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를 꾸준히 이끌어나가고 있다. 2021년 11월에 출시된 넥슨 DLC 팩이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으며, 오랜만에 출시된 오리지널 신곡 DLC 팩인 ‘V EXTENSION 2’와 다섯 번째 시즌인 ‘클리어 패스 시즌5’를 선보인 것이다. 또한, 네오위즈는 여기서 그치지 않고 세 번째, 네 번째 신곡 DLC 팩인 ‘V EXTENSION 3’, ‘V EXTENSION 4’까지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그렇다면 이번에 출시된 V EXTENSION 2와 클리어 패스 시즌5는 어떤 모습일까? 리뷰를 통해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의 신규 콘텐츠를 살펴보자.
압도적 퀄리티의 신곡과 테마
V EXTENSION 2의 신곡 라인업은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의 첫 번째 신곡 DLC인 ‘V EXTENSION’과 비교해도 전혀 부족함이 없다. 여전히 압도적인 퀄리티의 BGA와 매력적인 악곡이 가득하다.
우선, 디제이맥스 시리즈에서 오랫동안 볼 수 없었던 유로비트 장르의 신곡 ‘Over Me’나 오랜 침묵을 깨고 등장한 XeoN의 아트코어 곡 ‘Odysseus’가 눈길을 끌었다.
EZ2 시리즈와 넥슨 DLC 등에 참여한 인기 아티스트 Cosmograph의 ‘Red Eyes’는 Cosmograph의 기존 스타일과 색다른 모습을 보여줘 더욱 신선하게 다가왔다.
또한, V EXTENSION과 V EXTENSION 2를 동시에 보유하고 있다면 달의하루의 인기곡 ‘너로피어오라’를 풀 버전으로 즐길 수 있다. 추후 달의하루의 ‘염라’도 풀 버전으로 수록되면 더욱 좋을 것 같다.
이외의 신곡들도 ‘디제이맥스 스타일’에 잘 부합하기 때문에 디제이맥스 시리즈 팬이라면 높은 만족감을 얻을 수 있으리라 생각된다. 다만, V EXTENSION과 달리 ‘탭소닉 볼드’ 신곡이 하나도 수록되지 못한 점은 아쉬웠다.
클리어 패스 시즌5도 살펴보자. 이번 클리어 패스의 테마는 ‘결혼’이다. 이에 걸맞게 웨딩 드레스를 입은 캐릭터 테마가 보상으로 제공되며, 디제이맥스 시리즈의 달달한 곡들을 BGM으로 활용했다. 보상 노트의 쿨밤도 결혼 반지 형태임을 확인할 수 있었다.
신규 기능에도 힘써줬으면…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는 출시 2년 차를 넘어선 게임이다. 덕분에 누적된 콘텐츠의 양이 상당하며, 시스템적으로 변한 부분도 많다. 최적화가 크게 개선된 바 있으며, 최근 적용된 키 입력 딜레이 감소 패치 같은 경우도 많은 유저들이 체감하고 있다.
그러나 기능 추가 측면에서는 아직 개선할 여지가 많이 남아있다고 생각된다. 특히, 래더 모드 플레이 시 기어 위치를 선택할 수 없는 점이나 마우스 미지원은 여전히 아쉬운 부분이다. 양질의 콘텐츠를 갖춘 게임인 만큼 신규 기능 추가에 대한 소식이 어서 나왔으면 하는 바람이다.
마치며
리뷰를 통해 V EXTENSION 2와 클리어 패스 시즌5를 살펴봤다. V EXTENSION 2는 ‘V EXTENSION’이라는 이름만으로 기대가 될 정도로 높은 완성도를 자랑했으며, 클리어 패스 시즌5 역시 초기와 달리 실용성 있고 푸짐한 보상이 돋보이는 DLC다. 디제이맥스 팬이라면 후회 없는 구매가 될 것이라 생각된다.
저작권자 © 디지털포스트(PC사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