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세가퍼블리싱코리아(대표: 사이토 고)는 2022년 겨울 발매 예정인 PlayStation 5/PlayStation 4/Nintendo Switch/Xbox Series X|S/Xbox One/PC용 소프트웨어 ‘소닉 프론티어’의 최신 게임 정보를 공개했다.
‘소닉 프론티어’는 소닉만의 초음속 액션으로 광대한 섬을 자유롭게 누비는 종횡무진 새로운 경지의 액션 어드벤쳐이다. 고대 문명이 잠들어 있는 미지의 섬 ‘스타폴 제도’를 무대로 소닉의 새로운 모험이 시작된다.
■ 스토리
모두의 기억에서 잊혀진 섬, 스타폴 제도. 소닉, 에이미, 테일즈 3명은 카오스 에메랄드의 반응을 쫓아 이 스타폴 제도를 향하고 있었다. 섬의 상공에 다다랐을 때, 갑자기 토네이도 호에 이상이 발생! 하늘에 벌어진 시공의 틈으로 빨려 들어간 소닉은 일행과 떨어지고 만다.
정신이 들자 소닉은 이상한 공간에 내던져져 있었다. 본 적 있는 듯한 풍경이지만, 어딘가 위화감이 드는 디지털 세계… 그곳은 「전뇌공간」 이었다. 「전뇌공간」에서 어떻게든 탈출한 소닉은 스타폴 제도의 섬, 고대인의 수수께끼로 가득한 유적과 꺼림칙한 적들이 배회하는 「크로노스섬」에서 눈을 뜬다.
어디선가 들려오는 알 수 없는 목소리에 이끌리며, 소닉은 뿔뿔이 흩어진 동료들을 찾기 위해서 달리기 시작한다―.
■ 등장 캐릭터
소닉 더 헤지혹
달리는 것만큼은 누구에게도 지지 않는, 세상에서 가장 빠른 초음속 고슴도치. 카오스 에메랄드를 쫓아 스타폴 제도에 도착했다. 뿔뿔이 흩어진 동료들을 찾기 위해, 어디선가 들려오는 알 수 없는 목소리를 따라서 분주하게 움직인다.
세이지
스타폴 제도에서 소닉이 가는 곳마다 나타나는 수수께끼의 소녀. 소닉에게 섬을 떠나도록 경고한다.
■모험의 무대
【크로노스섬】
스타폴 제도 안에서 소닉이 처음으로 다다르는 섬. 비가 많이 내리고 넓은 초원이 있는 섬으로, 큰 폭포나 공중에 떠있는 거대한 부유탑이 특징적이다. 누군가 살았던 듯한 유적이 산재해 있어, 고대인들이 한때 거주하던 섬으로 보인다.
■ ‘소닉 프론티어’ 게임 시스템
【차세대 스테이지 클리어형 액션 게임으로의 진화】
본 타이틀은 기존 소닉 게임의 스테이지 클리어형 방식에서, 스테이지들을 연결하고 게임의 진행을 컨트롤하는 방식의 「월드맵」 그 자체에 플레이 요소를 확장시켜 「플레이 가능한 월드맵」이라는 필드로 진화한, 차세대 스테이지 클리어형 액션 게임이다.
【플레이 가능한 월드맵 「오픈 ZONE」】
「플레이 가능한 월드맵」으로서 존재하는 본 타이틀의 「오픈 ZONE」에서는 맵에 설치된 기믹에 의해 코스라는 개념에 얽매이지 않는 전 방위적 하이 스피드 게임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플레이 가능한 월드맵」으로서 준비된 요소로는, 「배틀」, 「수수께끼」, 「사이드 퀘스트」, 「전뇌공간」 등 다양하다. 이 요소들은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 자기만의 순서로 자유롭게 즐길 수 있다.
【‘소닉스러운’ 배틀 시스템】
본 타이틀에서는 다양한 버튼 조작을 구사해서 연달아 이어지는 기술의 음속 콤보 등 소닉 특유의 배틀을 즐길 수 있다. 「회피」나 「패리」, 「카운터」, 「필살기」 등을 조합하면 배틀의 공방에 더욱 깊이가 생기며, 테크닉을 마음껏 살린 플레이가 가능해진다.
또한, 본 타이틀에서는 「자동 모드」도 선택할 수 있어서, 다채로운 공격 콤보를 버튼 하나로 자동 구사할 수 있다. 배틀 액션에 능숙한 게이머부터 서툰 게이머까지 누구라도 쉽게 하이 스피드 콤보 액션을 즐길 수 있다.
▼소닉의 모험을 가로막는 개성적인 적들
스타폴 제도에는 소닉이 지금까지 마주한 적 없는 독특한 적들이 배회하고 있다. 플레이어는 새로운 배틀 시스템과 능력을 사용해 이 수수께끼투성이의 적들을 쓰러뜨려야 한다.
【신병】
【수호신】
「신병」보다 강력한 힘을 가진 적이 「수호신」이다。쓰러뜨리면 어떤 중요한 아이템을 떨어뜨린다.
【새로운 액션 「사이루프」】
소닉의 “이동 궤적”을 따라가는 빛의 띠를 이용해 포위망을 만드는 새로운 액션. 적이나 아이템, 에리어 등 감싼 대상에 따라 다양한 효과가 나타난다. 소닉의 기동력을 살려 사이루프를 적절히 활용하면 게임의 공략이나 위기 상황에서의 탈출 등에서 빛을 발하며, 새로운 소닉 시리즈만의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스킬을 강화한다면 더욱 소닉다운 초고속 포위기술을 습득할지도 모른다.
【수수께끼】
섬 이곳저곳에 산재해 있는 고대문명의 유적에는 다양한 장치가 숨겨져 있다. 수수께끼를 풀면 소닉의 힘이나 방어력이 올라가는 아이템을 얻을 뿐 아니라 맵이 해방되어 공략이 수월해지거나 빠르게 섬을 이동할 수 있는 새로운 루트가 출현하는 경우도 있다. 가벼운 두뇌 테스트부터 액션의 테크닉을 요구하는 것, 미니 게임 스타일까지 수수께끼의 종류는 가지각색이다.
또한, 수수께끼를 풀어내면 모험은 수월해지지만 일부를 제외하면 게임 공략에 필수는 아니므로 하이 스피드 액션에서 잠시 숨을 돌리는 기분으로 도전해보자.
【전뇌공간】
섬에 산재해 있는 유적에는 고대문명이 만들어낸 「전뇌공간」으로 통하는 입구가 숨겨져 있다. 초과학이 소닉의 기억으로부터 만들어낸 「전뇌공간」에서는 질주감 넘치는 종래의 스피드런 소닉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이 「전뇌공간」을 공략해서 앞으로 나아가기 위한 힌트를 손에 넣자!
【두 가지 조작 스타일】
본 타이틀에서는 정확한 플랫폼 액션을 즐기기 위한 「액션 스타일」과 스피드감 넘치는 기존의 소닉 게임의 조작성을 즐길 수 있는 「하이 스피드 스타일」이라는 두 가지의 조작법이 있다. 플레이하기 편한 조작법을 필드와 전뇌공간 모두 선택할 수 있으므로, 소닉 시리즈에 익숙하지 않은 게이머도 안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