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PC사랑=남지율 기자] 블루투스 기술 표준을 관리 및 감독하는 비영리 조직인 '블루투스 SIG(Special Interest Group)'가 오늘 차세대 블루투스 오디오인 LE 오디오를 정의하는 풀세트 사양을 완성했다고 발표했다. LE 오디오는 무선 오디오 성능을 개선하고 보청기 지원 기능을 추가했으며 이와 함께, 사람들과 우리 주변의 세상과 소통하는 방식을 향상시킬 새로운 블루투스 기능인 '오라캐스트 브로드캐스트 오디오 기능'을 소개했다.
마크 파월 블루투스 SIG CEO는 "오늘은 블루투스 SIG 회원 커뮤니티에 자랑스러운 날"이라며, "우리 회원사들은 지난 몇 년간 그들에게 부과된 많은 도전들을 극복하고 블루투스 SIG 역사상 가장 큰 규모의 사양 개발 프로젝트를 완성했다"라고 말했다.
또한 "LE 오디오는 오라캐스트 브로드캐스트 오디오의 출시 등 무선 오디오 시장의 가능성을 넓혀가고 있다. 오라캐스트 브로드캐스트 오디오는 삶을 변화시키는 오디오 환경을 소비자에게 전달하고, 친구와 가족을 더욱 가깝게 하며, 공공장소에서 더욱 쉽게 오디오를 즐길 수 있도록 할 것이다. 향후 LE 오디오가 가져올 혁신이 매우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블루투스 SIG는 LE 오디오 기능의 지원을 추가하고자 하는 블루투스 제품에 대한 인증이 가능해졌다고 밝혔다. 오라캐스트 브로드캐스트 오디오를 포함한 LE 오디오를 지원하는 소비자 제품이 수개월 내로 출시될 예정이며, 블루투스 SIG측은 휴가철과 연말 즈음에는 LE 오디오 제품을 시장에서 만나 볼 수 있는 가용성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나카무라 히로시 소니 홈엔터테인먼트 사운드 모바일사업부 대표는 "소니는 진화를 통해 업계에 영향을 미치는 혁신적인 사례를 전파하기 위해 LE 오디오 사양 프로젝트에 참여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짧은 대기 시간과 안정적인 연결성을 갖춘 향상된 게임 환경을 경험하는 것은 물론 오라캐스트 브로드캐스트 오디오의 확장된 편의성과 같은 고급 기능을 갖춘 LE 오디오 사양은 무선 오디오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새로운 시대를 이끌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LE 오디오는 블루투스 오디오에 새로운 기능을 도입할 뿐만 아니라 미래의 무선 오디오 혁신을 위한 이상적인 플랫폼을 제공하는 새롭고 유연한 아키텍처를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추가적인 LE 오디오 기능과 시장에 또다른 기술 소개를 위해 블루투스 SIG는 이미 새로운 작업을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LE 오디오의 기능과 오라캐스트 브로드캐스트 오디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블루투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LE 오디오 사양 페이지에서 전체 목록을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디지털포스트(PC사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