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Electronics Arts Inc. (이하 EA)와 축구 엔터테인먼트의 선두주자인 LaLiga는 3일 양사가 전 세계 축구 팬들에게 획기적인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하는 다년간의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2023/24 시즌부터 EA SPORTS FC와 LaLiga가 맺는 다년간의 파트너십에는 모든 LaLiga 대회에 대한 타이틀 명명 권한, 모든 로고, 그래픽, 글꼴 및 기타 시각적 요소를 포함하여 LaLiga를 EA SPORTS로 완전히 리브랜딩 하는 것과 새로운 인게임 인터그레이션, 방송 하이라이트, 대중을 위한 새로운 프로젝트 지원에 대한 공동 약속이 포함된다.
이 새로운 파트너십은 LaLiga (스페인 최고의 프로 축구 대회), LaLiga 프로미스 (리그 연례 청소년 토너먼트) 및 eLaLiga의 1부 및 2부 디비전이 포함된다.
EA SPORTS FC의 브랜드 부사장인 데이비드 잭슨은 “EA SPORTS FC는 글로벌 축구에서 가장 실감 나고 몰입감 넘치는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LaLiga와의 혁신적인 새로운 파트너십은 이러한 목표를 더욱 높이고 축구 문화의 중심에서 두 조직의 위치를 공고히 할 겁니다”라고 밝히며, “이 파트너십의 가시적인 범위와 규모는 게임 내 혁신,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 및 대중을 위한 새로운 프로젝트를 통해 팬에게 놀라운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매우 흥미진진한 기회를 만들어 낼 겁니다”라고 덧붙였다.
LaLiga의 하비에르 테바스 대표는 “EA SPORTS는 인터랙티브 축구 경험의 최첨단을 대표하는 반면 LaLiga는 대면, 방송 및 디지털 팬 경험을 통해 실제 축구 경기의 최전선에 있습니다. 우리는 수년간 EA와 전략적인 파트너였으며 이 확장된 파트너십은 축구의 가상 세계와 현실 세계의 융합과 모든 축구 팬을 위한 다음 단계의 혁신을 제공하기 위한 약속입니다”라고 밝혔다.
수년 동안 팬들은 EA SPORTS의 축구 생태계 내에서 자신이 좋아하는 LaLiga 팀, 선수 및 경기장과 함께 매치에서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진정성을 경험할 수 있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EA SPORTS와 LaLiga는 명명 권한 파트너십 외에도 기술, 게임 플레이 향상 및 개발, 실제 축구 하이라이트를 통해 팬들에게 파트너십의 이점을 극대화한 경험을 제공하여 협력을 심화할 예정이다.
LaLiga와 EA SPORTS는 접근성 향상, 시설 업그레이드 및 팬들을 축구 세계에 진정으로 몰입 시키기 위한 더 많은 계획을 포함하여 게임을 성장시키기 위한 일반 대중을 위한 계획에도 전념하고 있다.
LaLiga의 전무이사인 오스카 마요는 “EA SPORTS와의 이 파트너십은 전 세계에서 축구를 즐기는 방식을 진정으로 변화시킬 것입니다”라고 말하며, “게다가 이 동맹은 LaLiga가 글로벌 브랜드임을 보여주며, 우리 리그가 국제적으로 팬들과 소통하는 데 성공했다는 증거입니다”라고 덧붙였다.
EA SPORTS FC의 SVP 겸 총괄인 닉 울디카는 “축구 팬덤의 세계적인 리더와 협력하여 팬들이 좋아하는 클럽, 선수, LaLiga 대회에 더 잘 연결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라고 말하며, “LaLiga가 우리 EA SPORTS FC 포트폴리오에 기여하는 것은 시각적인 측면뿐만 아니라 기술 및 게임 개발 개선 전반에 걸쳐 엄청난 영향을 미칠 예정이며, 이는 축구의 실제 세계와 가상 세계 사이의 경계를 더욱 모호하게 할 것입니다”라고 밝혔다.
파트너십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2023년 여름에 제공될 EA SPORTS FC 타이틀에 대한 정보와 함께 향후 공유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