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그라운드, 20.2 업데이트로 일반전 탈 것 스폰 조정
상태바
배틀그라운드, 20.2 업데이트로 일반전 탈 것 스폰 조정
  • 임병선 기자
  • 승인 2022.11.10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탈 것 스폰 및 접이식 방패 밸런스 조정
- 이용자 MMR 기반 매치메이킹 위한 시스템 업데이트 진행

[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크래프톤(대표: 김창한)PUBG: 배틀그라운드(PUBG: BATTLEGROUNDS, 이하 배틀그라운드)20.2 업데이트 내용을 공개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이용자들의 원활한 플레이 경험을 위한 크고 작은 개선사항이 반영됐다. 먼저 일반전 일부 맵 내 차량이 부족하다는 이용자 의견을 반영해 다양한 탈 것 비율이 조정됐다. 에란겔에서 다시아’, ‘UAZ’ 등 차량 비율이 각각 26%, 20% 증가하며, ‘보트’, ‘아쿠아레일’, ‘버기와 같은 탈 것 비율이 각각 23%, 22%, 11% 감소한다. 미라마에서는 미라도픽업 트럭의 비율이 각각 18%, 8% 증가했다.

이용자들의 생존에 도움이 되는 방어형 아이템 접이식 방패도 개선됐다. 기존 대비 무게와 설치 시간이 줄어들고 수류탄 및 총기 피해에 대한 내구도가 강화됐다. 방패 설치 중 취소가 가능하며 설치 후 인벤토리로 다시 회수할 수 있다. 인벤토리에서 방패의 내구도 또한 확인 가능해 이용자들이 보다 전략적인 전투를 펼칠 수 있다.

일반전에서 이용자의 MMR(Matchmaking Rating) 기반으로 이뤄진 매치메이킹이 더욱 원활하게 작동하도록 매치메이킹 시스템도 업데이트된다. 사전에 구성한 팀과 매칭 시 팀 내 평균 MMR 기반으로 매칭되던 구조가 팀 내 최대 MMR 기반으로 매칭되도록 변경됐다. 또한 일반전 매치메이킹 시스템이 각 이용자의 실력 기반으로 반영될 수 있도록 일부 MMR 구조가 개선됐다.

새로운 로테이션도 맵에 적용된다. 일반전에 ▲에란겔 ▲미라마 ▲태이고 ▲사녹 ▲데스턴이 오픈되며, 경쟁전에는 ▲에란겔 ▲미라마 ▲태이고가 오픈된다. 배틀그라운드 공식 홍보대사이자 세계적인 축구 스타 네이마르 주니어(파리 생제르맹)와의 컬래버레이션을 기념해 맵 곳곳에 전광판, 축구공, 보급 상자 등 다양한 장식이 추가됐다.

배틀그라운드 20.2 라이브 서버 업데이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