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PC사랑=남지율 기자] 최근 플레이스테이션 4, 플레이스테이션 5 등 콘솔 기기로 즐겨야 했던 PS 독점작 게임들이 PC 버전으로 출시되고 있다. 특히 올해는 평론가들의 극찬을 받은 명작 콘솔 게임 다수가 PC 버전으로 출시되어 많은 게이머들의 사랑을 받았다.
올해 크리스마스 선물로 게임을 고려 중이라면 PC로 새롭게 태어난 명작 콘솔 게임을 지인에게 선물해 볼 것을 추천한다. 콘솔 기기가 없어서 게임을 눈으로 즐겨야 했던 게이머들에겐 더없이 완벽한 선물이 될 것이다. 이번에 소개하는 게임은 모두 온라인 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의 '선물하기' 기능을 사용해 선물할 수 있다.
갓 오브 워(2018)
지난 시리즈에서 올림푸스 신들을 향한 복수심에 불타올랐던 크레토스가 이번 작품에서는 북유럽 신과 괴물의 땅으로 터전을 옮겼다. 생존을 위해 싸워야 하는 혹독한 세상에서, 그는 생존을 위해 싸우고, 아들에게도 그 방식을 가르쳐야 한다. 부자가 함께 위험한 세계를 탐험하는 동안, 그는 오랜 기간 자신의 존재를 정의한 분노를 통제하고 제어해야 한다.
지난 1월 15일 PC버전으로 출시된 '갓 오브 워(2018)'는 4K 화질, 프레임레이트 제한 해제, 다양한 그래픽 프리셋과 고화질 그림자 효과 등 놀라운 고화질 그래픽을 제공한다. 듀얼센스 게임 패드는 물론, 다양한 게임 패드와 더불어 키보드와 마우스를 바인딩해 나만의 플레이스타일을 만들 수 있다. 또한, 21:9 울트라 와이드 스크린을 지원해 기존의 자연스러운 영상미를 더욱 향상시키는 시네마급 품질 경험을 선사한다. 현재 스팀에서 '압도적으로 긍정적' 평가를 받으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마블스 스파이더맨 리마스터드
오리지널 액션으로 꽉 찬 스토리에서 피터 파커와 스파이더맨의 세계가 서로 충돌한다. 마블의 뉴욕시에서 거대 범죄 및 상징적인 빌런과 싸우는 노련한 피터 파커가 되어 생동감 넘치는 동네를 웹 스윙으로 이동하고, 악당을 제압하자.
지난 8월 13일 PC 버전으로 출시된 '마블스 스파이더맨 리마스터드'는 PC 최적화 그래픽, 레이트레이싱을 적용한 반사 효과 및 향상된 그림자 효과를 제공한다. 또한 울트라 와이드 모니터 지원으로 다양한 화면 설정을 통해 마블의 뉴욕이 선사하는 영상미 넘치는 풍경을 감상할 수 있고, 컨트롤 및 커스터마이즈 기능을 통해 듀얼센스 게임 패드뿐만 아니라 다양한 마우스 및 키보드 플레이도 지원한다.
언차티드: 레거시 오브 시브즈 컬랙션
네이선 드레이크와 클로에 프레이저가 주인공인 2가지 스탠드 얼론 작품을 직접 플레이하며, 그들이 자신만의 유산을 만들어 가는 과정을 직접 경험해 보자. 스릴 넘치는 영화 같은 스토리텔링과 더불어 놀라운 블록버스터 액션을 발견할 수 있다.
지난 10월 20일 PC버전으로 출시된 '언차티드: 레거시 오브 시브즈 컬렉션'은 비평가들의 찬사를 받은 '언차티드 4: 해적왕과 최후의 보물'과 '언차티드: 잃어버린 유산'의 두 가지 싱글 플레이어 모험이 포함되어 있다. 선명한 4K 해상도, 울트라 와이드 모니터 지원, 그림자와 반사 및 주변 폐색과 같은 PC 중심의 향상된 그래픽 조정 기능을 제공한다.
마블스 스파이더맨: 마일즈 모랄레스
'마블스 스파이더맨 리마스터드'의 사건 이후, 십대 청소년 마일즈 모랄레스는 멘토인 피터 파커의 발자취를 따라 새로운 스파이더맨이 된다. 하지만 무시무시한 세력간의 다툼으로 새로운 고향이 산산조각날 위기에 처하자 히어로를 꿈꾸던 모랄레스는 큰 힘에는 큰 책임이 따른다는 사실을 깨닫게 된다. 마블의 뉴욕 전체를 구하기 위해 마일즈는 스파이더맨의 역할을 이어받아 스파이더맨이 되어야 한다.
지난 11월 19일 PC 버전으로 출시된 '마블스 스파이더맨: 마일즈 모랄레스'는 PC 최적화 그래픽, 울트라 와이드 모니터 지원, 컨트롤 및 커스터마이즈 기능을 지원한다. 또한, 레이트레이싱을 적용한 반사 효과 및 향상된 그림자 효과를 적용해 아름다운 반사 효과와 그림자 효과 옵션으로 살아 숨쉬는 도시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