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리뷰] K-Pop 감성이 강조된 DLC,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 - V EXTENSION 3 DLC 팩
상태바
[게임 리뷰] K-Pop 감성이 강조된 DLC,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 - V EXTENSION 3 DLC 팩
  • 남지율
  • 승인 2022.12.09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남지율 기자] 상당수의 리듬 게임 시리즈는 새로운 작품이 나오더라도 전작과 크게 다르지 않은 경우가 많다. 장르의 특성상 테마나 일부 시스템이 변경되고 새로운 수록곡이 더해지는 정도가 대부분이다. 또한, 완전한 신작을 개발하는데에는 추가 콘텐츠 제작보다 많은 비용이 발생한다. 그런 근본적인 한계가 있기 때문에 최신 리듬 게임 시리즈의 신작 출시 주기는 과거보다 훨씬 길어졌으며, 대신 콘텐츠 추가와 크고 작은 개편을 꾸준히 진행해 게임의 수명을 늘리는 방향이 주를 이루고 있다. 네오위즈를 대표하는 리듬 게임 시리즈인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시리즈'도 처음 출시된 지 5년 이상 지났지만, 기존 '디제이맥스 시리즈'의 주요 곡들을 대다수 추가했고 오리지널 신곡팩 'V EXTENSION'으로 게임의 수록곡을 확장해나가고 있다. 이번 기사에서는 V EXTENSION의 3번째 DLC인 'V EXTENSION 3 DLC 팩'을 소개한다.   

퀄리티가 보장되는 DLC

V EXTENSION DLC들은 사실상 규격화된 신곡팩이나 다름없다. 키음이 있는 20곡의 신곡, 전용 테마, 전용 노트, 전용 기어 등으로 구성된다. 이는 V EXTENSION 3 DLC 팩에도 동일하게 적용된다. 네오위즈는 이번 DLC에서 Tak의 신곡 'Tic! Tac! Toe!'를 메인으로 내세우고 있다. K-Pop을 다수 작곡해 온 Tak의 곡답게 별도의 설명이 없다면, 길을 걷다 쉽게 들을 수 있는 대중가요다운 느낌이다.
신곡 Tic! Tac! Toe!에는 유독 눈길을 끄는 BGA가 적용됐다.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시리즈의 메인 캐릭터 '엘 클리어'와 '엘 페일'이 아이돌 그룹이 되는 과정을 다루는데, 해당 BGA에서 등장하는 안무는 아이돌 '아이브(IVE)'의 안무를 제작한 '프리마인드'가 참여했다. 실제 안무가가 게임 속 BGA의 안무를 담당했을 정도로 공을 들인 것이다.
코믹한 BGA로 유명한 디제이맥스의 시리즈 곡 'NB Ranger 시리즈'도 새롭게 돌아왔다. 'NB Ranger - 운명의 Destiny' 디제이맥스 리스펙트에 수록된 'NB Ranger - Virgin Force' 이후 상당히 오랜만에 등장한 곡이기에 더욱 반갑다.  

독특한 시도가 돋보이는 DLC

이번 DLC도 리듬 게임의 특성상 근본적으로는 비슷하다. 하지만 BGA 등에서 적용된 독특한 시도들이 눈길을 끈다. 예를 들어 NB Ranger - 운명의 Destiny는 마치 넷플릭스가 연상되는 연출이 적용됐다.
Tic! Tac! Toe의 아이돌 콘셉트는 메인 테마로 쓰인다. V Extension DLC라는 이름만으로도 신뢰할 수 있을 정도로 항상 뛰어난 퀄리티의 테마를 제공하고 있다. 
'STEP'의 BGA도 매우 인상적이다. BGA 특정 구간에 일부러 낮은 프레임을 적용했는데, 곡의 분위기와도 매우 잘어울리며 신선한 느낌이다.  

마치며

V EXTENSION 3는 'K-Pop Top 100'에서 나올법한 높은 퀄리티의 곡들로 가득한 DLC다. 신선한 시도도 다수 적용되었고 V EXTENSION이라는 명성에 부족함이 없는 완성도를 지녔다.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를 자주 즐긴다면 구매를 고려할 가치가 충분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