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PC사랑=남지율 기자] 스팀 리듬 게임 '이지투온 리부트 : R(이하 이지투온)'은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시리즈'와 달리 첫 콜라보레이션 DLC를 리듬 게임 DLC(오투잼)로 시작했다. 이번 기사에서 소개할 두번째 콜라보레이션 DLC(그루브 코스터 콜라보레이션 DLC 팩)와 세번째 콜라보레이션 DLC(디제이맥스 리스펙트 콜라보레이션 DLC 팩)도 모두 리듬 게임과의 콜라보레이션이다. 당분간 콜라보레이션 DLC를 리듬 게임 콜라보 DLC에 주력하는 모습으로 보인다.
그루브 코스터 콜라보레이션 DLC는 사실 디제이맥스 리스펙트에도 출시된 바 있다. 이지투온과 디제이맥스 리스펙트는 기본적으로 플레이 방식이 유사한 건반 리듬 게임이고 같은 플랫폼으로 출시됐기 때문에 그루브 코스터 콜라보레이션 DLC가 중복되는 느낌이 들 것이라는 우려도 일부 있었다.
하지만 그루브 코스터는 역사가 깊은 리듬 게임이고 콜라보레이션 DLC 수록곡 10곡 중 단 1곡만 겹치기 때문에 사실상 완전히 다른 DLC라고 봐도 무방하다.
전용 BGA가 적용된 콜라보 DLC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그루브 코스터 DLC에는 원작의 게임 플레이가 편집된 BGA가 사용됐다. 해당 BGA는 원작을 잘재현했다는 평을 받았으나, 다소 어지럽다는 평도 있었다. 반면, 이지투온은 이번 DLC를 위해 전용 BGA를 새롭게 제작했다.
수록곡의 구성도 뛰어난 편이다. 특히, 모바일 리듬 게임 '아르케아'에도 수록된 바 있는 REDALiCE의 'MERLIN' 같은 곡은 이지투온과도 잘 어울렸다.
이번 DLC의 패널 스킨도 디제이맥스 리스펙트의 기어와 확연히 다른 느낌이다. 디제이맥스 리스펙트는 평면적인 기어를 제공했지만, 이지투온에는 그루브 코스터 아케이드 기체가 연상되는 패널 스킨이 적용됐다. 아케이드 기체를 잘 재현한 디자인이 제법 인상적이다.
디제이맥스 리스펙트의 그루브 코스터 DLC와 유사한 점도 있다. 바로 고난도 패턴이 다수 적용됐다는 것이다. 20 레벨의 패턴이 많기 때문에 더욱 어려운 난도를 갈망하는 이들에게 높은 만족감을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디제이맥스 리스펙트에서도 고난도 곡으로 꼽혔던 'ouroboros - twin stroke of the end'의 패턴이 어떻게 다른지 살펴보는 재미가 쏠쏠하다.
그루브 코스터 3를 메인으로 한 테마
그루브 코스터 콜라보레이션 DLC 팩에는 원작 게임을 다룬 테마가 함께 제공된다. '그루브 코스터 3: 링크 피버'를 주로 적용했는데, 타이틀 화면부터가 원작과 유사하다. 특히, 'R' 로고는 원작의 '3' 로고와 상당히 닮았다. 타이틀 화면까지 적용되는 테마는 이지투온만의 확실한 장점이라고 볼 수 있다.
모드 선택 화면에서도 원작의 캐릭터가 적극 사용됐다. 또한, 스팀으로 출시된 '그루브 코스터'와도 유사한 레이아웃이 적용된 점을 확인할 수 있다. 기존에 발매된 오투잼 DLC에 못지 않게 원작 재현을 위해 상당한 노력을 기울인 것으로 보인다.
이외에도 라운지 모드의 배경으로 초대 그루브 코스터 테마를 적용하는 등 그루브 코스터를 좋아하는 게이머에게도 만족감을 줄 것이라 생각된다.
마치며
이지투온의 그루브 코스터 DLC를 살펴봤다. 디제이맥스 리스펙트에 수록된 것과 상당히 다른 곡 구성을 지녔고 전용 BGA 적용, 아케이드 기체를 닮은 패널 스킨 등 디제이맥스 리스펙트의 그루브 코스터 DLC를 즐겨봤더라도 새로운 느낌으로 플레이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DLC의 볼륨, 테마 퀄리티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면 가성비도 뛰어난 편이라고 평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디지털포스트(PC사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