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역대 포르자 호라이즌 확장팩 중 가장 많은 레이싱 이벤트 선사…업데이트 통해 여러 신규 기능 및 콘텐츠 공개
[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마이크로소프트 Xbox가 미국시간 지난 29일 오픈월드 카레이싱 게임 ‘포르자 호라이즌 5’의 두 번째 대규모 확장팩 ‘포르자 호라이즌 5 랠리 어드벤처(Forza Horzion 5 Rally Adventure)’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랠리 어드벤처는 Xbox Series X|S 및 Xbox One 콘솔뿐 아니라 윈도우와 스팀을 통해 PC로 이용 가능하며, Xbox 클라우드 게이밍(베타)으로도 제공된다.
이번 확장팩은 버려진 채석장, 야자수 숲, 모래 언덕, 사막 협곡 등 ‘시에라 누에바(Sierra Nueva)’ 지역의 새로운 생물 군계 6개와 함께, 2022년형 포드 F-150 라이트닝 플래티넘과 같은 고성능 트럭과 1973년형 후니건 폭스바겐 바자 비틀 클래스 5/1600 등의 오프로드 차량을 포함한 총 10 종의 신규 차량을 선사한다.
특히, 랠리 어드벤처는 역대 포르자 호라이즌 확장팩 중 가장 많은 레이싱 이벤트를 제공하며, 플레이어는 세 개의 랠리팀에 합류해 시간 제한이 있는 호라이즌 랠리 스테이지와 기존 방식으로 진행되는 호라이즌 레이스에 참여할 수 있다.
아울러, 궁극의 랠리용 차량을 만들 수 있게 해주는 새로운 튜닝 기능이 미국시간 지난 28일 포르자 호라이즌 5 시리즈 업데이트를 통해 공개됐다.
해당 업데이트에는 신규 랠리용 부품 및 본체 키트, 터보차지 엔진에 더 많은 동력을 공급하는 안티 랙(anti-lag) 시스템 등이 포함됐으며, 런치 컨트롤이 새로운 운전 어시스트 옵션으로 추가됐다. 플레이어는 또한 에피탭 라디오(Epitaph Radio)가 선보이는 15곡의 새로운 펑크 음악을 들으며 더욱 흥미진진한 랠리 어드벤처를 경험할 수 있다.
포르자 호라이즌 5 랠리 어드벤처는 포르자 호라이즌 5 프리미엄 애드온 번들(Forza Horizon 5 Premium Add-ons Bundle), 프리미엄 에디션(Premium Edition) 및 확장팩 번들(Expansions Bundle)에 포함돼 있으며, 포르자 호라이즌 5 랠리 어드벤처 확장팩의 개별 구매도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