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ASUS 공식 수입 총판 에스라이즈는 완전히 새로워진 프리미엄 크리에이터 노트북 비보북 프로 16X OLED(K6604)의 공식 런칭 소식을 전했다. 이번 비보북 프로 16X OLED의 라인업은 K6604JI-MX105W, K6604JV-MX095 두가지로 출시되며 ASUS 공식 유통사 지엘스토어(대표: 박종혁)에서 국내 판매를 진행한다.
새로워진 비보북 프로 16X OLED(K6604)는 최신 인텔 13세대 코어 프로세서 랩터레이크(Intel Raptor Lake) 및 엔비디아 에이다 러브레이스(Ada Lovelace) 아키텍처 기반, 지포스 RTX 40 시리즈(NVIDIA GeForce RTX 40 Series) 탑재로 고사양의 창작 작업은 물론 AAA 게임, 인공지능 및 심화 학습(딥러닝) 개발, 3D 렌더링, 영상 제작 등에 적합하다.
최대 인텔 13세대 코어 i9-13980HX CPU와 엔비디아 지포스 RTX 4070 GPU를 탑재해 신속하고 원활한 멀티태스킹 실행이 가능하며 MUX 스위치를 지원해, 사용자가 상황에 따라 최대 10% 향상된 그래픽카드 성능을 발휘하는 ‘개별 GPU 모드’와 안정적인 배터리 수명을 위한 ‘하이브리드 모드’ 중 적합한 모드로 설정할 수 있다. 또한 ASUS 아이스쿨 냉각 기술이 적용돼 본체의 적정 온도를 유지하고 쾌적한 작업 환경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생생하고 부드러운 영상을 구현하는 16인치 3.2K OLED 디스플레이는 120Hz의 고주사율, 피크 밝기 600니트(nits)를 지원하며, 16:10의 화면 비율과 나노엣지 디자인으로 엔터테인먼트 작업 시 깊은 몰입감을 선사한다. 창작 작업에 최적화된 디스플레이와 더불어 성능 모니터링, 개인 맞춤형 설정, 워크플로우 최적화, 색상 보정 등의 기능을 지원하는 ‘프로아트 크리에이터 허브’ 앱을 지원해 크리에이터에게 특화된 사양을 갖췄다.
모던한 디자인의 본체는 ‘쿨 실버’ 색상으로 출시되며, 미국 국방성 군사 규격인 밀스펙(MIL-STD-810H) 인증을 받은 강력한 내구성과 오래 지속되는 90Wh 배터리 및 30분 만에 최대 50%까지 충전되는 PD 고속 충전을 지원해 장시간 외부 사용에도 적합한 이동성까지 겸비했다.
생산성과 편의성을 높이는 다양한 부가 기능들도 지원한다. ASUS DialPad 탑재로 어도비(Adobe) 등의 크리에이티브 앱을 즉각적이고 정밀하게 제어 가능하며 180도 펼쳐지는 힌지, 우수한 입력감을 제공하는 에르고센스 키보드를 장착해 활용성을 높였다. 지문 인식으로 간편하게 로그인 가능한 센서와 개인 정보 보호를 위한 물리적 웹캠 실드를 장착했으며 하만카돈 인증 돌비 애트모스 사운드 시스템으로 몰입감 넘치는 오디오 품질을 보여준다.
비보북 프로 16X OLED(K6604)는 확장성, 편의성이 뛰어나다. 두 개의 썬더볼트 4 단자, HDMI 2.1로 최대 40Gbps의 데이터 전송, 간편한 외부 모니터 구성이 가능하며 표준 SD 카드 리더, USB Type-A 3.2가 기본 장착되어 사용성이 우수하다.
구매고객 전원 스페셜 기프트 로지텍 마우스가 제공되며 어도비(Adobe)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1개월 무료 구독권이 사은품으로 제공된다.
2023년 최신 스펙, 극강의 파워로 새롭게 태어난 비보북 프로 16X OLED(K6604)의 자세한 제품 정보는 11번가 및 각종 온라인 마켓 지엘 스토어 상세 패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