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PC사랑=남지율 기자]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코리아(이하: SIEK)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플레이스테이션5(이하: PS5) 소프트웨어 '파이널 판타지 16'의 팝업 스토어를 오는 6월 21일 오픈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파이널 판타지 16 팝업 스토어는 파이널 판타지 시리즈 팬들이 보다 편리하게 행사장을 방문할 수 있도록 교통여건이 발달된 국내 게임 시장의 성지인 용산 아이파크몰 6층에서 마련됐으며, 파이널 판타지 16 공식 출시 하루 전인 6월 21일부터 7월 2일까지 약 12일간 진행된다.
기간 동안 행사장을 방문한 게이머는 파이널 판타지 게임 체험존, 포토부스, 게임 배경 아트월 등 다양한 즐길거리와 볼거리를 경험할 수 있으며, 이외에도 다양한 현장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더불어 파이널 판타지 16 번들, 각종 파이널 판타지 16 디스크 에디션(한정 수량), 그리고 플레이스테이션 주변기기 등도 현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
이번에 공개된 팝업스토어 오픈 소식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더욱 자세한 내용은 추후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별도 공개될 예정이다.
또한, PS5 소프트웨어 파이널 판타지 16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 파이널 판타지 16에 대하여
파이널 판타지 16는 파이널 판타지 시리즈의 넘버링 타이틀 완전 신작이다.
종언을 맞이하고 있는 세계 '발리스제아', 세상에 '흑의 일대'가 퍼져가는 가운데 각국은 에텔의 원천인 '마더 크리스털'을 차지하려 했다. 이는 기어이 전란을 일으키게 되고 강대한 소환수의 힘이 깃든 '도미넌트'들은 전장으로 내몰린다.
이야기의 주인공인 로자리아 공국의 제1왕자 '클라이브 로즈필드' 역시 소환수 피닉스의 도미넌트인 동생 조슈아와 함께 이 거대한 전란의 소용돌이에 휘말린다. 가혹한 운명을 짊어진 클라이브는 마침내 세상의 진실을 알게 되고, 마더 크리스털 파괴를 목표로 삼게 된다. 이것은 크리스털의 가호를 끊어내기 위한 이야기이다.
저작권자 © 디지털포스트(PC사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