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그래픽 작업이나 문서 작업을 할 때 다양한 기능을 단축키로 사용하곤 한다. 단축키를 외워서 곧바로 사용할 수도 있지만, 조합해서 누르는 키가 멀리 떨어져 있다면 어쩔 수 없이 두 손으로 조작해야 하므로 작업 능률이 떨어진다.
이러한 프로그램의 기능을 키 하나만으로 곧바로 실행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기가 스트림덱이다. 몬스타기어에서 새롭게 선보인 몬스타덱은 15개의 LCD키와 정보 패널을 탑재해 단축키 조작은 물론, 다양한 프로그램도 손쉽게 원터치 실행이 가능하게 해준다.
간편하게 사용하는 매크로
몬스타기어 몬스타덱은 15개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LCD키로 자신만의 매크로 설정이 가능한 제품이다. 방송, 그래픽 작업, 콘솔 등 원하는 곳에 빠른 아이콘 설정이 가능하다. 원터치 조작으로 방송 컨트롤, 앱 제어, 오디오 조절 등 다양한 기능을 수행할 수 있다. 아이콘 및 사용자의 설정에 맞게 위치 변동하는 등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다. 또한 무한 매크로 키도 설정할 수 있어 번거로운 작업도 버튼을 한번 누르는 걸로 해결할 수 있다.
몬스타기어 몬스타덱은 분리형 USB Type-C 단자와 케이블을 사용해 호환성을 높였다. 케이블은 튼튼한 패브릭 소재이며, 고정 삼각 스탠드와 하단에는 미끄럼 방지 패드를 적용해 흔들림 없는 작업을 돕는다.
원터치 조작 가능
몬스타기어 몬스타덱에 있는 15개의 LCD키와 정보 패널을 통해 원터치 조작 및 현황 파악이 가능하다. 앱, PC, 미디어 제어와 같은 기능들을 수행할 수 있으며, 3개의 디스플레이 패널을 통해 PC 상태 파악, 날씨, 시간 등과 같은 정보도 곧바로 확인할 수 있다.
각 LCD키에 지정된 아이콘은 아이콘 팩이나 이미지 파일, 스크린 캡처 등을 통해 사용자의 취향 또는 기능에 맞게 원하는 대로 구성할 수 있다. 여러 개의 LCD키에 걸쳐 큰 이미지를 하나로 꾸미는 것도 가능하다.
다양한 플러그인 사용
몬스타기어 몬스타덱 전용 프로그램을 통해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다양한 프로그램들의 기능을 원터치 버튼으로 사용할 수도 있다. 디자인 작업에 많이 사용되는 포토샵이나 일러스트레이터는 물론, 영상 편집 작업에 사용되는 프리미어 프로의 작업 아이콘도 지정해서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이뿐만 아니라 한글이나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같은 문서 작성 프로그램과 블렌더, 3D MAX 같은 그래픽 작업 프로그램의 단축키도 사용 가능하다. 또한, 트위치나 틱톡 같은 SNS에 사용되는 단축키도 지정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