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씨현, 기가바이트 GA-Z77X-UP4 TH 첫선
상태바
제이씨현, 기가바이트 GA-Z77X-UP4 TH 첫선
  • PC사랑
  • 승인 2012.09.11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가바이트의 국내 공식 수입유통사인 제이씨현시스템에서 Ultra Durable5 기반의 원-칩 디지털 설계로 더욱 차가워진 ‘기가바이트 GA-Z77X-UP4 TH 썬더볼트 메인보드’를 출시했다.
 
GA-Z77X-UP4 TH 썬더볼트 메인보드에 적용된 Ultra Durable5 설계는 기존 Ultra Durable4 기술에 새로운 원-칩 디지털 컨트롤 전원 설계를 추가해 모스펫 구조는 간소화 시키고, 전원 효율을 최대 95%까지 끌어 올린 것이 특징이다.
 
Ultra Durable5 원-칩 디지털 설계는 기존에 복잡한 모스펫 구조와 다르게 한개의 칩안에 High Side MOSFET, Low Side MOSFET, MOSFET 드라이버를 IC칩으로 구현했다. 따라서 PCB에서 전원부가 차지하는 면적을 대폭 감소시키고, 공간을 확보해 전력 손실률과 발열량을 최소화했다.
 
장시간 과-부하가 발생시에도 일반 시스템보다 낮은 발열과 높은 안정성으로 시스템 수명을 극대화해준다.
 
추가적으로 ‘유리섬유 기반의 2x Copper(구리) PCB’를 적용해 PCB의 내부/외부 표면 밀집도를 높여 습기에 강하게 설계됐으며, 일반 PCB 보다 2배 많은 Copper(구리) Layer가 적용되어 냉각 효율은 극대화했다.
 
또한 최대 2배 낮은 임피던스를 기반으로 오버클럭 성능 극대화는 물론 일반적인 사용 환경에서  발생하는 각종 문제와 불량을 최소화했다.
 
GA-Z77X-UP4 TH 썬더볼트 메인보드는 기가바이트가 자랑하는 듀얼 썬더볼트를 탑재해 포트당 최대 10Gbps의 높은 전송 속도와 높은 대역폭을 갖춰 최대 12개의 고성능 썬더볼트 디바이스 연결과 동시에 2개의 추가 디스플레이 사용이 가능한 높은 확장성을 자랑한다.
 
듀얼 썬더볼트 포트는 Mini-디스플레이 포트와 동일한 규격을 가지고 있어, 별도의 외장 그래픽 없이 아이비브릿지 CPU에 내장된 GPU만을 통해 트리플-모니터 사용이 가능해 멀티 태스킹 환경 구축 및 홈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을 구축을 수월하게 해준다.
제품문의: 제이씨현시스템 고객센터 1577-3367()
 
PC사랑 방창완 편집장 [email protected]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