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C로 섬세하게 가공된 품 알루미늄 바디 적용
유선 & 블루투스 & 2.4GHz 무선 연결 등 다양한 연결 방식 지원
[디지털포스트(PC사랑)=남지율 기자] 21세기를 살아가는 현대인에게 키보드는 어떤 의미를 지녔을까? 직장인에게 키보드는 업무 효율과 직결된 생산성 도구, 게이머에게는 승패를 좌우하는 무기이며, 누군가에겐 항상 휴대해야 할 필기구일 것이다. 키보드는 PC 주변기기 중 가장 사용 시간이 긴 제품군이라 봐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이처럼 키보드는 현대인에게 각별한 의미를 지녔기 때문에 이색적인 키보드를 사용하는 것만으로도 신선함과 만족감을 얻을 수 있다.
PC사랑은 더 이상 평범한 키보드로 만족할 수 없는 이들을 위해 한 달에 한 제품씩 이색 키보드를 소개한다.
풀 알루미늄 하우징 품은 프리미엄 키보드, 마이크로닉스 칼럭스
smartPC사랑 2024년 11월호에 선정된 이색 키보드는 ‘마이크로닉스 칼럭스(이하: 칼럭스)다.이 키보드는 2023년 3월 마이크로닉스가 야심차게 발표한 자체 디자인 제품으로 프리미엄 키보드 시장을 겨냥한 것이 특징이다. LP 스위치에 풀 알루미늄 하우징이 결합된 구조이기에 키보드 마니아들 사이에서 크게 주목받은 모델이며, 완성도를 끌어올리기 위한 개발 과정을 거쳐 2024년 9월에 출시됐다.
칼럭스라는 제품명은 ‘Calix’와 ‘Luxury’의 합성어다. 제품명에도 럭셔리가 들어갔는데, 칼럭스를 개봉하자마자 이름값을 충분히 한다는 느낌이 들었다. 키보드 본체, USB Type-C to A 케이블, 여분 키캡 6개, PET 키보드 루프, 청소용 브러쉬, 키캡 리무버, 스위치 리무버, USB Type-C 단자 마개 3개가 동봉되어 추가적인 액세서리 구매가 필요 없다.
럭셔리라는 이름에 부족함이 없을 정도로 정갈하게 포장되어 있었고, 개별적인 구성품의 품질도 상당히 높았다. 예를 들면 USB Type-C 단자 마개조차 품질이 매우 높다. 키보드 본체에 USB Type-C 단자 마개를 장착해보니 키보드 본체와 매우 뛰어난 일체감을 보였다.
키보드의 디자인은 고급스럽다를 넘어서 럭셔리 제품이라는 인상이 강했다. CNC로 섬세하게 가공된 품 알루미늄 바디가 적용됐고 모서리의 곡률도 매우 매끄럽다. 마감 품질로 보면 흠을 잡기가 어려울 정도다.
PCB 보강판까지 알루미늄으로 제작된 키보드답게 실측 무게는 1,327g으로 확인됐다. 묵직한 무게를 지녀 밀림 없는 안정적인 사용이 가능했다.
높낮이 조절 받침대 역시 알루미늄 재질이다. 견고할 뿐만 아니라 총 3단계의 높이 조절이 가능하기 때문에 사용자가 원하는 각도로 안정적인 타건 환경을 구현할 수 있다.
슬림한 LP 키보드임에도 2.4GHz 무선 동글을 수납할 수 있는 공간이 제공되는 점을 높게 평가하고 싶다. 무선 동글이 보관되는 공간을 마그네틱 재질로 제작한 만큼 사용 편의성도 우수하다. 또한, 일부 타사 제품과 다르게 2.4GHz 동글을 분실하더라도 걱정이 없다. 서비스센터를 통해 동글을 새로 구매한 뒤 키보드에서 단축키를 누르면 2.4GHz 동글과 자동으로 페어링되기 때문이다.
이외에도 키보드의 단축키나 LED 조명 및 매크로 설정을 편리하게 해줄 전용 소프트웨어가 제공된다.
제원
브랜드: 마이크로닉스
제품명: 칼럭스 (게이트론 스위치 모델)
입력키 수: 108키
크기: 430x123x25mm
무게: 1.35kg
키캡 재질: ABS
키캡 각인: 영문/한글
스위치: 게이트론 LP 적축
배터리: 4,000mAh (LED ON: 최대 50시간, LED OFF: 최대 200시간)
구성품: 키보드 본체, USB Type-C to A 케이블, 여분 키캡 6개, PET 키보드 루프, 청소용 브러쉬, 키캡 리무버, 스위치 리무버, USB Type-C 단자 마개 3개
연결 방식: 분리형 USB Type-C, 2.4GHz 무선, 블루투스
부가 기능: 전용 소프트웨어, 화이트 LED 조명, 스위치 핫스왑, 매크로
A/S 기간: 2년
유니크한 럭셔리 경험을 제공한다
칼럭스는 제품을 받아보기까지의 과정부터가 일반적인 키보드와 달랐다. 보통 키보드는 택배로 발송되는 경우가 대부분이나, 칼럭스는 프리미엄 배송 서비스인 발렉스를 통해 배송된다. 고객이 원하는 날짜와 시간에 맞춰서 배송되며, 현금 수송 및 귀중품 배송 전문 업체가 키보드를 배송해 주기 때문에 더욱 특별한 느낌이다.
키보드의 LED에서도 절제된 아름다움이 느껴졌다. 화려한 RGB LED가 아니라 정갈한 느낌의 화이트 LED가 적용되어 더욱 고급스럽다.
유선 연결 및 충전을 위한 USB Type-C 단자에서도 특별함을 발견할 수 있었다. 대부분의 USB 케이블 분리형 키보드와 다르게 2개의 USB Type-C 단자를 갖췄다. 케이블을 더욱 유연하게 연결할 수 있는 만큼 케이블 정리도 더욱 손쉽다.
타건감은 어떨까? 풀 알루미늄 하우징이 적용된 덕분에 울림이 매우 잘 잡힌 편에 속했고 타건감 역시 매우 정갈한 느낌이다. 일반적인 스위치보다 높이가 낮은 LP 스위치를 적용한 덕분에 장시간 타이핑에도 큰 무리가 없었다. 적용된 스위치는 리니어 방식이기에 걸림 없이 부드럽게 입력된다. 키압 역시 하우징과 절묘하게 어우러져 중독성이 강한 타건감을 제공했다.
이외에도 스위치 핫스왑을 지원하기 때문에 사용자가 원하는 스위치로 변경해 새로운 타건감을 즐길 수 있다.
애플 사용자에게도 좋은 키보드
칼럭스를 주목해야할 이유 중 하나는 연결성 및 호환성이 우수하다는 것이다. USB 단자를 통한 유선 연결, 블루투스를 통한 1:3 연결, 2.4GHz 동글을 통한 연결을 지원해 다채롭게 사용할 수 있다. 키보드 측면에 위치한 스위치를 통해 연결 모드를 손쉽게 오갈 수 있으며, macOS 및 Windows 레이아웃도 간편하게 변경할 수 있다.
키캡도 센스 있게 프린팅됐다. macOS용 키와 Windows용 키를 함께 인쇄한 덕분에 키캡을 바꾸지 않고도 편리하게 OS를 오갈 수 있다.
아이패드 프로와 블루투스로 연결해 사용해봤는데, 아이패드의 디스플레이 밝기를 키보드로 제어하는 것도 가능했다.
마치며
칼럭스는 제품을 받아보는 과정부터 사용할때까지 언제나 럭셔리한 경험을 제공하는 프리미엄 키보드다. 프리미엄 제품으로 출시된 만큼 일반적인 키보드와 달리 2년의 긴 A/S 기간이 제공되는 점도 이 키보드를 주목할 이유 중 하나다. 또한, 풀 알루미늄과 LP 스위치의 매력적인 조화 및 강력한 연결성도 높게 평가할 수 있다. 칼럭스의 가격은 399,000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