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사랑] 2012년 12월 3일 IT 기업인 델의 한국법인인 델 인터내셔널㈜(대표 피터 마스, 이하 델코리아)가 지난 15일에 개최된 제2회 EMEA 델 스토리지 포럼에서 발표된 스토리지 제품군 시리즈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데런 토마스 델 부사장 겸 델 스토리지 부장은 “고객들이 클라우드와 컨버지드 기술에 이르기까지 기술의 구현 방식을 보여주는 다양한 경쟁 모델들을 비교함에 따라 IT의 성격과 기업 내 데이터 센터의 역할이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며 밝혔다.
델의 플루이드 아키텍처는 데이터 센터의 활용도를 높여 주는 새로운 기능을 지원하기 때문에 고객들은 상당한 비즈니스 성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델 컴펠런트 스토리지 센터 6.3 어레이 소프트웨어는 델 컴펠런트 어레이의 확장성과 성능을 한 층 더 높여준다. 스토리지 센터 6.3 소프트웨어가 설치된 컴펠런트 SC8000 컨트롤러는 엔터프라이즈 워크로드 구동 시 이전 버전보다 최고 두 배 높은 성능을 구현한다.
중대기업과 클라우드 컴퓨팅용으로 설계된 델 컴펠런트 어레이는 동급 최고의 자동화 티어링 지정 및 첨단 데이터 보호 기능을 비롯해 우수한 사용 편의성까지 갖추고 있다. 확장성이 매우 높은 모듈식 설계와 어우러져 사용자로서는 추가 비용 없이 스토리지 소프트웨어를 업데이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기존 인프라의 “전면 교체” 없이도 손쉽게 확장할 수 있다.
새롭게 기능이 향상된 델 파워볼트 MD3 소프트웨어는 한 층 강화된 데이터 보호 기능, 성능, 용량 및 가상화 기능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본 경제적인 고성능 어레이의 가용성이 장점이다.
향상된 데이터 보호 기능에는 모든 드라이브에 걸쳐 데이터를 분산시키고 장애가 발생한 드라이브의 복구 시간을 단축함으로써 리스크 관리를 간소화하고 성능 복원 능력을 높여주는 동적 디스크 풀이 포함되어 있다.
최신 파이버 채널 복제 기능 외에도 새로운 IP 기반 원격 비동기식 복제 기능이 사이트 장애로부터 보호해주며 애플리케이션 속도를 높이고 지원 범위도 넓혀준다.
델의 데이터 보호 제품이 계속 출시되면서 규모와 관계없이 모든 고객이 가상 환경, 물리적 환경, 클라우드 환경에서 업계 최고의 데이터 및 애플리케이션 보호 기능과 복구 기능을 경험할 수 있다.
델은 데이터 효율성 극대화, IT 민첩성 향상, 업무 복구 능력을 강화할 수 있는 백업, 복제, 복원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Dell 데이터 보호 제품군에 새로 추가된 제품은 다음과 같다.
델 파워볼트 DL4000은 중소기업과 지점 사무실용으로 최적화되어 있으며 델 앱어슈어 소프트웨어를 기반으로 하는 백업 어플라이언스이다. 소프트웨어 및 시스템 관리의 자연스러운 통합을 지원하는 빠르고 완전한 백업 및 재해 복구 솔루션을 제공한다.
내장 스토리지 용량이 5.5 TB에 이르는 이 1U 턴키 어플라이언스에는 백업 용량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하려고 스냅샷, 복제, 중복 제거, 압축 소프트웨어가 기본적으로 내장되어 있다. 사용자들은 대기 모드의 가상 머신 2대를 호스팅하는 효과를 통해서 최대 서버 2대에서 크리티컬 애플리케이션을 보호하고 빠른 재해 복구 기능도 이용할 수 있다.
퀘스트 넷볼트 백업 9.0은 새로운 퀘스트 데이터 보호 소프트웨어는 넷볼트 익스텐디드 아키텍쳐 (NetVault XA)와 통합되며 새로운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GUI)와 관리 단순화를 위해 여러 퀘스트 데이터 보호 기술을 통합한 일련의 공유 서비스를 지원하는 것이 큰 특징이다.
이 소프트웨어는 중간 및 대규모 기업이 데이터 보호를 단순화하면서 물리적 환경과 가상 환경에서 모두 크리티컬 애플리케이션을 보호할 수 있다.
넷볼트의 교차 플랫폼 기능이 윈도우 서버 2012와 노벨 오픈 엔터프라이즈 서버11로까지 확장되었을 뿐만 아니라, 윈도우 서버 2012 Hyper-V와 브이엠웨어 브이스페어(VMware vSphere®) 기능은 한 층 더 개선된 성능 및 확장성을 제공한다.
넷볼트 스마트디스크 중복 제거 솔루션으로 직접 복제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어 오프사이트 데이터 스토리지와 재해 복구가 한결 더 간편해졌다.
델 파워볼트 DL2300은 새로운 엔터프라이즈급 데이터 보호 어플라이언스로서 델 파워에지 12G 서버와 컴볼트 심파나9 최신 데이터 보호 소프트웨어가 결합하여 있다. 또한, 간편 설치와 사전 테스트 완료 솔루션에는 물리적 및 가상 서버 모두를 위한 데이터 백업, 복원, 복제, 보관, 중복 제거 기능이 포함되어 있다.
또한, 최신 프로세서와 메모리 기능을 적용했기 때문에 중복 제거 데이터베이스 구성을 최적화하고 백업 성능을 높여준다.
델코리아의 스토리지 마케팅 담당 안진수 이사는 “델 컴펠런트 스토리지는 전사적 스토리지 요구에 맞는 새롭고 향상된 기능을 갖추고 있다.””며,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할 때 성능을 두 배까지 높일 수 있다는 것은 사용자들이 필요할 때 중요한 정보에 액세스하는 시간을 단축할 수 있음을 의미하기 때문에 국내 고객들의 니즈를 만족하게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델코리아 대표전화(02-2194-6000)로 연락해 해당 영업 대표에게 문의하면 된다.
PC사랑 전병관 기자 [email protected]
저작권자 © 디지털포스트(PC사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